2024-04-25 10:46 (목)
여성 생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비비브 질 필러수술,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 중요해
여성 생활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비비브 질 필러수술,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 중요해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28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최상산부인과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다양한 신체 변화를 겪게 된다. 여성의 경우에는 남성과 다르게 임신과 출산 그리고 호르몬 등으로 신체 변화의 정도가 더욱 큰데 이로 인해 의도치 않은 질환이 발병하기도 한다. 특히 배뇨기계나 외음부 생식기계통과 관련된 질환의 경우 여성 질환에 대한 부정적 이미지로 인하여 전문 치료기관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는 질환을 키우고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므로 이상징후가 보인다면 즉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앞서 언급한 것처럼 여성의 몸은 남성과 달리 생명을 잉태하기 위한 자궁 및 생식기관이 있으므로 각종 질환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질 부위가 탄력이 떨어지게 되는 경우 관계 시 만족도가 떨어질 뿐만 아니라 여성성기능 장애의 원인이 되며 이는 일반적으로 갱년기나 출산 후 에스트로겐 호르몬 감소에 의하여 발생하는 게 보통이다.

또한 다이어트나 과로, 스트레스가 쌓인 경우 등에도 나타나기에 많은 여성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지만 이를 위한 적절한 치료법을 찾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특히 소음순이 비대칭 하거나 질방귀 증상을 보이는 경우,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수술이 절개, 봉합 같은 수술일 경우 결정하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관계 시 성교통을 유발할 뿐만 아니라 질염 등의 원인이 되므로 하루빨리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만약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수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는 방법으로 질 필러 치료를 활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질 필러 치료는 수술이 아닌 필러를 이용하므로 환자의 부담감을 줄일 수 있으며, 시술법이 간편하고 일상생활로 복귀가 빠른 편이라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최상산부인과에서는 여성의 질 축소술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하여 질 필러보다 진보된 비비브 시술을 활용하고 있다. 단순 질 자체의 이완증이 있는 경우라면 비비브 시술을 통해서도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비비브 시술이란 고주파 에너지를 질 내부의 깊은 근육층까지 골고루 전달하여 탄력을 주는 시술이다. 이외에도 질벽 전체에서 콜라겐 재생을 유도하기 때문에 질의 탄력이 더욱 높아져 쿠션 효과를 상승시킨다.

그뿐만이 아니라 기존의 레이저 시술과는 다르게 지방이 꺼지는 증상 없이 질 점막의 지방 조직의 볼륨감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1회 시술로 최대 2년간의 지속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상산부인과 최동석 대표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비비브 질타이트닝 레이저는 1회 시술만으로도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에 마취나 약물복용 없이 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시술이 간편하기에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자신의 케이스에 적용 가능한 시술인지 산부인과 전문의와 먼저 상담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최원장은 “자신의 몸에 이상 증후가 나타난다면 방치하여 병을 키우지 말고 전문적인 치료가 가능한 산부인과를 직접 방문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성 질환의 경우 정확하지 않은 인터넷상의 정보만을 믿고 자가 치료를 하는 경우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는 경우가 많으므로 직접 전문 검진장비가 마련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진행하고, 개선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의견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