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6 04:49 (일)
미식가들의 통영 맛집 추천 ‘통영밥상갯벌’
미식가들의 통영 맛집 추천 ‘통영밥상갯벌’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22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영은 오감을 만족하는 지역으로 선호도가 높아 국내 관광지 중에서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특히나 여름철이 되면 통영은 각종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를 찾아오는 이들로 북적인다. 바다의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자연은 물론이고, 든든한 한 끼의 다양한 통영 맛집 식사들을 즐길 수 있어 식도락여행지로도 제 격이다.

통영가볼만한곳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있는 곳은 최초의 해저터널로 유명한 통영운하와 통영 해상케이블카이다. 또, 통영루지와 욕지도, 미륵산, 장사도해상공원 등 통영여행코스로 계획하고 싶은 곳이 많다. 그 중 동피랑 벽화마을은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으로 사진 찍기 좋은 벽화들이 많아 통영 여행 필수코스로 인기다. 

통영맛집지도에 가장 많이 대두되는 곳은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한 '통영밥상갯벌'이다. 통영지역의 고유의 맛과 함께 건강하고 깔끔한 한식 메뉴를 먹을 수 있는 곳으로 모든 메뉴에 제철 생선요리와 나물, 국, 튀김요리 등의 반찬들이 기본적으로 차려진다.

통영 밥집 '통영밥상갯벌'은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통영나물과 함께 생선구이, 생선회, 전, 잡채, 생멸치회로 구성된 통영밥상(15,000원)이 대표적이며 굴밥,굴전,굴회,석화찜,굴버터구이등의 굴코스요리로 구성된 가마솥굴밥세트가 인기다.

특히, 지금 먹기 좋은 생멸치회는 남해에서 잡은 멸치에 미나리와 양파를 넣고 매콤한 특제소스 위에 콩가루를 넣어 먹으면 멸치 자체의 고소한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비린내가 없기 때문에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통영밥상갯벌'은 통영의 전통적인 조리법으로 관광객은 물론 현지주민들이 찾는 제대로 된 통영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인근에 다양한 테마의 통영펜션들이 있으며 통영시외버스터미널과 통영스탠포드호텔에서 10분내외거리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