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8 17:02 (화)
여수여행 꼭 맛봐야 할 별미 하모샤브샤브로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방문객 늘어
여수여행 꼭 맛봐야 할 별미 하모샤브샤브로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방문객 늘어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22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떠오르는 여행지 여수는 다양한 먹거리와 여행지를 즐길 수 있어 식도락 여행, 힐링여행지로 유명한 곳이다.

푸른빛을 머금은 여수 바다는 낮에 보면 반짝이는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내며, 밤에는 외국  못지 않은 화려한 밤바다 풍경을 자랑해 소중한 이들과의 추억을 만들기 좋다.

추천하고싶은 여수여행코스로는 여수엑스포를 비롯해 여수돌산공원, 돌산대교과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양레일바이크 그리고 여수아쿠아플라넷이 있으며, 이외에도 오동도, 여수낭만포차거리, 여수이순신광장 등이 여수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 유명하다.

뿐만아니라 오염되지 않은 청정 여수바다를 가득 머금은 신선한 해산물들이 가득해 미식의 도시로 여수맛집여행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다.

지금부터 9월까지 즐기기좋은 여수의 별미는 바로 하모샤브샤브이다. 여수는 갯가이지만 갯냄새가 나지않기때문에 하모샤브샤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전국의 미식가들이 여수 하모샤브샤브를 즐기기위해 모여들고 있다.

하모는 EPA, DHA 함량이 높아 혈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단백질이 많아 스태미너 회복에도 제격인 하모는 잔가시가 없어 식감이 굉장히 부드럽기 때문에 하모회로도 즐길 수 있다.

여수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30년경력의 '사계절횟집'이다. 전국5대횟집인 '사계절횟집'은 손질하기 까다로운 하모를 일일이 살과 살 사이의 가시를 깔끔하게 제거한뒤 제공하여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하모의 뼈와 머리, 한약재와 야채로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쳐먹는 방식으로 깊고 담백하면서 깔끔한 맛과 영양까지 챙길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더불어 여수바다에서 갓 건져올린 신선한 멍게, 산낙지, 굴, 소라, 전복 등의 제철해산물과 낙지호롱, 돌산갓김치, 간장게장 등 20여가지의 푸짐한 스끼다시도 즐길 수 있어 가성비까지 확실한 곳이다.

이 외, '사계절횟집'은 싱싱한 활어회를 즉석에서 잡아 주기때문에 시원한 바다의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으며 하모회와 하모샤브샤브, 활어회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도 준비되어 있다.

여수시 어항로에 위치한 여수 횟집 '사계절횟집'은 넓은 주차장과 크고 다양한 단체석으로  여수 단체모임, 회식장소로 적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