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09 (목)
하동군 농산물 판매 촉진 GAP 교육
하동군 농산물 판매 촉진 GAP 교육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06.21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 희망 농업인 등 100명 대상

 하동군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우수 농산물의 판매 촉진을 위해 21일 오후 2시 농업기술센터 강당에서 2018 GAP(농산물우수관리제도)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GAP 인증을 희망하는 농업인과 GAP 인증에 관심있는 일반인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훈식 (주)아이센 차장의 GAP 교육,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PLS(농약허용물질목록관리제도) 교육,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GAP는 농산물의 생산에서부터 수확, 포장, 판매에 이르기까지 농약ㆍ중금속ㆍ미생물 등 위해요소를 종합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전문인증기관의 기준에 부합하는 농산물에 대해 GAP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GAP는 우수 농산물의 체계적인 관리와 안정성을 보증하고자 지난 2006년부터 시행됐으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친환경인증과 함께 정부가 인증하는 대표적인 농산물 안정보증 시스템이다.

 GAP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이에 대한 관리사항을 소비자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에게 신뢰를 심어주고자 도입돼 인증 농가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문훈식 차장은 이날 교육에서 GAP 인증제도와 인증기준, 인증절차 등 GAP 인증과 관련한 전반에 대해 사례를 들며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GAP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 제고로 지역 내에서 생산되는 GAP인증 확대 및 GAP 농산물 판매 촉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