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21 (금)
김민우 “모든 분에게 미안”
김민우 “모든 분에게 미안”
  • 연합뉴스
  • 승인 2018.06.19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스웨덴에 0-1로 패한 대한민국 김민우 선수가 아쉬워하고 있다.

박주호 부상 ‘조기 투입’

페널티킥 내줘 결승 빌미

 2018 러시아월드컵 첫 경기에 덮친 한국 대표팀을 덮친 ‘부상 악재’의 여파가 결국 패배로까지 이어졌다.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F조 조별리그 1차전을 통해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은 왼쪽 수비수 김민우(상주)에겐 지우고 싶은 기억이 됐다.

 그는 전반전 중 박주호(울산)가 허벅지 부상으로 쓰러지면서 긴급히 투입됐다.

 뜻밖의 조기 출전이었지만, 베이스캠프인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부터 “많이 이 무대를 기다려왔고 준비했기 때문에 후회 없이 서고 싶다”며 의지를 불태우던 그는 공백을 메우려 부지런히 뛰어다녔다.

 그러나 후반 20분 페널티 지역 내에서 그는 빅토르 클라손(크라스노다르)을 태클로 저지하려다 페널티킥을 내주고 말았다.

 결국 키커로 나선 안드레아스 그란크비스트(크라스노다르)가 차 넣어 경기의 결승 골이 됐다.

 한국의 0-1 패배로 끝나자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과 손흥민(토트넘) 등 선수들은 계속 김민우를 다독였지만, 그는 울먹이기까지 하며 미안함을 감추지 못했다.

 경기장을 떠나기 전 취재진을 만난 김민우는 “말하기가 좀 힘들다. 선수들, 감독님, 스태프, 모든 분에게 미안하다. 잘 모르겠다”고 털어놨다.

 그는 “주호 형이 너무 예측 못 한 채 다쳐 감독님과 얘기할 시간이 많지 않았으나 언제든 준비돼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거로 생각했다”면서 “판단 미스로 안 좋은 결과를 낸 게 무척 힘들다”고 아쉬움을 곱씹었다.

 페널티킥 상황에 대해선 “일단 슈팅을 못하게 해야겠다 생각해 최대한 막으려고 노력했는데, 판단 미스로 안 좋은 결과가 일어나 팀에 미안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연신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그의 얼굴엔 진한 자책감이 가시지 않았다.

 하지만 이제 첫 경기가 끝났고, 박주호가 햄스트링 파열마저 의심되는 상황이라 김민우의 분발은 팀에 더욱 중요하다. 잊을 건 잊고 다시 뛰어야 하는 이유다.

 평소 K리그 등 다른 경기에서 실수할 때 김민우가 택하는 극복 방법은 “최대한 좋은 생각을 많이 하고 선수들끼리 대화하려고 한다”는 것이다.

 그는 다음 상대인 멕시코에 대해선 “기술이 좋고 빠른 팀”이라고 평가하며 “오늘보다 집중력과 조직력이 더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