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24 (토)
멕시코 ‘정면돌파’ 길이다
멕시코 ‘정면돌파’ 길이다
  • 연합뉴스
  • 승인 2018.06.19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전 ‘트릭’ 허무하게 끝나

 신태용 감독이 야심 차게 준비한 ‘트릭’은 허무하게 끝이 났다.

 첫 상대의 스웨덴과의 치열한 ‘분석 싸움’에서 살아남기 위해 썼던 고육책들이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면서 이제 앞으로 만날 멕시코와 독일을 상대로는 정면돌파하는 길만이 남았다.

 지난 18일(현지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에서 열린 스웨덴과의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첫 경기는 월드컵에 나서는 우리 축구 대표팀이 거의 ‘올인’하다시피 준비해왔던 경기였다.

 대표팀은 스웨덴을 철저하게 분석하는 동시에 스웨덴에 우리를 철저히 숨겼다.

 마지막 평가전인 세네갈전을 비공개로 진행하고, 평가전에서도 베스트11과 최적의 전술이 아니라 상대를 교란하기 위한 라인업을 내세웠다.

 평가전에서 우리 선수들이 위장 등 번호를 달았다는 사실은, 스웨덴의 한국 대표팀 사전캠프 염탐과 더불어 외신들이 한국-스웨덴전을 앞두고 가장 관심을 가진 내용이기도 했다.

 끝까지 꽁꽁 감추다 경기 직전 공개된 전술과 선발 명단엔 실제로 예상치 못한 내용이 있었다.

 특히 볼리비아 평가전에서 장신 공격수 김신욱(전북)을 선발 투입한 후 ‘트릭’이라고 표현했던 신 감독은 이날 선발 명단에 김신욱을 올리며 결과적으로 ‘이중 트릭’을 구사했다.

 그러나 애써 준비한 트릭도 한국 영상 1천300건을 분석했다는 스웨덴을 속이진 못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