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05 (목)
인제대, 해외 연수단 파견 출정식
인제대, 해외 연수단 파견 출정식
  • 송지나 기자
  • 승인 2018.06.14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해 인제대학교가 14일 오후 늘빛관 이태석기념홀에서 대규모 해외 연수단 파견을 위한 출정식을 열었다.

봉사ㆍ어학연수 등

세계 각지 현장체험

 김해 인제대학교가 14일 오후 늘빛관 이태석기념홀에서 대규모 해외 연수단 파견을 위한 출정식을 열었다.

 재학생 571명이 24개국의 대학과 기관으로 해외봉사, 어학연수, 전공연수, 해외 취ㆍ창업인턴십, 프라임 사업 해외현장체험 등을 떠난다.

 이날 발대식에는 해외연수에 참가하는 모든 학생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연수 정보를 나누고 성공적인 연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외봉사단 파견에 뜻을 같이하는 창원 사파중학교에서 가방, 학용품, 의류 총 630점을, 김해시자원봉사센터와 김해시가정어린이집 연합회에서 인형, 장난감, 의류, 생활용품 1천320점을 현지 아이들에게 전해 달라며 전달했다.

 인제대 해외봉사단 학생 30명은 오는 23일부터 2주간 라오스 초등학생 교육을 비롯한 문화 공연과 노력 봉사를 시행한다.

 또 7명의 학생은 방학 동안 각각 몽골, 라오스, 캄보디아를 찾아 소외지역에서 문화 및 노력 봉사를 실천한다.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중국, 일본으로 떠나는 해외 어학연수생 71명은 오는 25일을 시작으로 1주간에서 5주간의 다양한 어학연수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80명의 재학생은 독일,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학과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으로 학과(부) 전공연수에 참가한다.

 이날 출정식에서 이행 총장 직무대행은 “이번 하계연수는 우리 대학이 지향하는 교육의 연장선상”이라며 “여러분의 선배인 고(故) 이태석 신부님의 정신을 가슴에 간직하고 풍성한 인격과 교양을 갖추는 값진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