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1:03 (금)
김해도서관, 5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기관 선정
김해도서관, 5년 연속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기관 선정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1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도서관(관장 강병태)이 독서진흥과 인문정신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에 5년 연속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었다.

「2018년 인문독서아카데미」사업은 전국의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복지재단 등을 대상으로 사업기관을 모집하였는데, 전국 80개 선정기관 중 경남지역은 6개 기관으로 김해도서관이 선정되었다. 김해도서관이 선정된 것은 통섭형 주제의 선정 및 심화 인문학 과정 개설로 인문독서아카데미의 특성을 잘 살리고 연계활동을 통한 독서활동 활성화 의지가 반영된 결과로 보여 진다.

김해도서관은 예술 분야로‘영화가 삶에 건네는 질문’이라는 주제로 경상대학교 국어교육과 한귀은 교수를 초청하여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에 성인을 대상으로 매회 다른 주제로 총15회로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인문독서아카데미 프로그램은 기존 운영방식과 달리 하나의 주제로 총15회 심화과정으로 운영되는 방식으로 영화로 인문학을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김해도서관 홈페이지(http://ghlib.gne.go.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