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해운대교육지원청에 청렴실천대책 최종점검단 파견
김해교육지원청, 해운대교육지원청에 청렴실천대책 최종점검단 파견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1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년도 시·도교육청 중 1위를 차지한 부산광역시교육청 소속 해운대교육지원청 방문 협의 -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12일 행정지원국장을 단장으로 하고 청렴업무 총괄 추진과장, 각 청렴업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2018년 청렴실천대책 최종 점검단을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2017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내·외부 청렴도 등을 포함한 종합청렴도 1위를 차지한 기관이다. 그 중 해운대교육지원청이 최상위기관으로 선정되었고 지역특성상 김해와 매우 유사한 점이 많아 취약분야별로 실천사례를 공유하고자 방문하게 되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중 내부청렴도에서 시·도교육청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김해교육지원청 한남애 행정지원국장은“우리교육지원청에서는 올 해를 청렴실천의 해로 삼아 보여주기식 행사를 자제하고, 실질적인 청렴도 향상 방안들을 추진해왔다. 벌써 한 해의 반이 흘러간 시점에서 그동안 추진해왔던 대책들을 반성하고 좀 더 나은 방안을 찾아 보고자 점검단 파견을 실시하게 되었으며 지난해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상위 등급으로 선정된 것을 바탕으로 올해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도 최상위 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