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47 (목)
여름철 성인여드름 치료, K-레이저 통해 개선 가능해
여름철 성인여드름 치료, K-레이저 통해 개선 가능해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6.14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차앤유

여드름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인해 모공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여름철 성인 여드름을 겪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첫인상을 결정짓는데 중요한 요소인 피부는 여드름과 넓은 모공이 자리잡고 있을 경우 나이 들어 보이거나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도 해 여드름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얼굴 피지선에 염증이 발생하여 농포성 발진이 나타나는 피부질환인 여드름은 초기부터 제대로 된 치료가 이뤄지지 않거나 방치할 경우 염증이 악화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재발이 쉬운 성인여드름과 여드름흉터, 스트레스를 동반하는 여드름으로 인해 각질층이 무너지고 피지선 역시 민감해져 과다한 피지량을 분비해 만성화될 가능성이 커진다. 좁쌀여드름과 여드름 속에 고름이 생기고 빨갛게 나타나는 화농성여드름은 제때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정작 없어져도 흉터나 자국, 넓어진 모공이 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초기에 병원을 방문할수록 수월한 대처가 가능하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수면, 스트레스와 불규칙적인 생활 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나타나는 여드름은 손이나 압출기로 여드름을 짜는 경우도 많지만 이는 여드름 흔적과 흉을 남겨 치료가 어려워질 수 있고 여드름치료 비용까지 높아질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염증이 심해진다고 이를 무리하게 짜게 되면 염증이 피부 속 안으로 번져 곪거나 착색이 생기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첨단레이저 50여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K레이저로 효과적인 여드름치료 진행하는 차앤유 유종호대표원장과 이야기를 나눴다.

Q. 사춘기, 성인여드름의 원인은?

여드름의 대표적인 원인으로 호르몬의 변화와 불규칙적인 생활, 영양 불균형, 스트레스 및 생리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사춘기 동안에 증가된 호르몬은 피부의 피지선(피부기름샘)을 커지게 하며 피지선은 얼굴, 등, 가슴 부위에 존재합니다. 피지선과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인 모낭 상부의 만성염증으로 호르몬 불균형, 모공입구 폐쇄, 여드름균이 증식하게 됩니다.

피부 피지생산이 증가되고 모공이 막히면서 면포를 형성하게 되며 여기에 2차적인 세균의 감염으로 염증이 생기면 좁쌀여드름과 화농성여드름 등의 농포를 형성하게 됩니다. 여드름이 가라앉았다가 나타나기를 반복하는 이유는 피지선이 다시 줄지 않기 때문이며 일시적인 피부 트러블일 수도 있지만 성인여드름은 자칫 잘못 하다가는 두고두고 후회할 수 있는 여드름자국과 흉터를 남길 수 있어 초기에 잘 대처해야 합니다.

▲ 사진=차앤유

Q. 재발 낮은 여드름 치료방법은?

여드름관리 및 치료는 모공관리, 유수분 관리와 화이트닝 등 복합적인 피부 프로그램이 시행될 수 있습니다. 여드름없애는법으로 여드름압출과 레이저치료, 필링 등이 있으며 여드름PDT와 주사요법, 재생관리, 먹는 약 복용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여드름의 진행 상태와 환자의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방법을 권하는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좋으며 단순히 압출하고 바르는 것이 아닌 피지와 여드름균의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고 재발을 방지해야 합니다.

최근 효과적인 여드름 없애는법으로 주목받고있는 ‘K-레이저’는 약물 복용이 필요하지 않으며 모든 피부타입의 여드름 치료가 가능합니다. K-laser는 적은 에너지와 효과적인 파장을 이용해 높은 에너지의 여드름치료 시스템과 달리 피부 통증이 거의 없고 ICG(Indocyanin green)가 도포된 부위에 선택적으로 작용하여 피지분비를 억제합니다. 효과는 최대, 부작용은 최소로 감소시킨 여드름치료 레이저로 화농성 여드름에 빠른 효과를 보입니다.

이러한 K-레이저는 여드름약을 복용하거나 여드름 연고를 바를 필요가 없어 피부건조증 부작용이 적으며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간편합니다. 또한 피지선을 파괴해 6~12개월간 재발을 막는 장점과 가임기 여성이나 소아, 청소년도 치료 가능합니다. 화농성여드름, 난치성여드름, 염증성여드름, 넓은 모공과 얼굴피지제거, 여드름 자국치료에도 만족도 높은 여드름레이저입니다.

얼굴여드름은 환자의 여드름 상태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다른 치료법으로 흉터, 모공, 피부톤을 동시 개선하는 모자이크레이저와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프로파일레이저, 레이저 심부재생술 프로프락셀 이 외에도 붉은 자국 치료가 가능한 시너지, 클라리티 레이저가 있습니다. PDT시술과 진정, 재생관리 프로그램은 피부가 빠르게 진정되고 깨끗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의 양상과 개인별 피부 상태에 따라 복합적인 첨단레이저를 병행하는 맞춤형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한두번 시술로 쉽게 없어지지 않는 여드름치료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여드름관리를 받는 것이 여드름자국과 흉터가 생길 가능성을 최소화합니다. 여름방학 시즌에 많은 학생들이 여드름 피부 진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내원합니다. 여드름치료병원 선택 시 피부진단기를 통한 정밀 피부 진단으로 색소침착 중증도와 유수분밸런스 등을 체크한 뒤 개인별 피부타입과 증상에 맞는 치료법을 제시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드름 전문 치료장비인 K레이저는 피지샘에 근본적인 작용을 유도하여 화농성 여드름 빠른 개선이 가능하며 재발률을 낮춰 여드름 고민의 해결책으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예민한 피부 환자와 통증에 민감한 환자분에게도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여드름레이저입니다.

▲ 사진=차앤유

 한편 대한 미용레이저 의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유원장은 세계 각국의 피부과 의료진 대상 교육과 라이브세미나를 진행, 세계피부미용의학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20여명의 분야별 피부전담의사와 100여명의 전문 의료진이 맞춤 여드름치료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차앤유는 여름 이벤트 진행하고 있다. 유종호원장은 평화사랑나눔 의료봉사단 2기 운영위원장으로 매주 목동과 화곡역, 등촌역, 강서구청역 등에서 피부과 무료진료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