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3 (목)
함안군,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
함안군,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과정 수료식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8.06.13 2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 활성화ㆍ가교 역할 기대

 함안군은 지난 12일 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는 이일석 군수 권한대행을 비롯해 수료생 15명과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해 교육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이 됐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효율적 운영과 마을 단위 평생학습의 효과적ㆍ체계적 운영을 위해 평생학습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이번 과정은 지난 4월 24일부터 이날까지 주 2회씩, 총 45시간으로 운영됐다.

 교육내용은 평생교육 관련 전문 강사진들을 초빙해 성인학습자 이해와 상담, 프로그램 모니터링 방법, 마을 자원 조사하기, 주민요구 조사 분석하기, 코디네이터 우수기관 탐방, 평생학습 프로그램 모니터링 등 이론과 실습교육이 병행됐다.

 수료생들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군이 운영하는 평생학습 행복센터 프로그램의 기획, 관리, 모니터링 등을 하며 지역단위 평생학습의 효율적 운영과 평생학습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이 권한대행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여러분께서는 지역 단위 평생학습의 효율적 운영과 평생학습 문화를 활성화하는데 가교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함안군이 가장 으뜸이 되는 평생학습 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지난 12일 함안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평생학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이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