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22:11 (목)
탄력 있는 얼굴 위해 리프팅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성형외과서 충분한 상담부터
탄력 있는 얼굴 위해 리프팅 고려하는 이들이라면, 성형외과서 충분한 상담부터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6.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dh성형외과

리프팅 시술은 동안을 꿈꾸는 이들이 노화 증상을 막고 처진 눈꼬리나 목주름 등을 개선하는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리프팅 외에 보톡스와 필러 시술을 받기도 하는데, 이처럼 동안 얼굴을 원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만큼 관련 수술에 대한 정보를 잘 알고 있어야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눈성형 수술을 많이 하는 편이라면, 30대 후반부터 50대 여성, 남성들은 성형외과서 리프팅에 대한 상담을 많이 받는 편이다. 상담 중 부산리프팅 잘 하는 곳을 찾아왔다는 말이나, 강남에서 가장 저렴한 곳이라고 해서 찾아왔다는 말을 먼저 건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수술 시간과 과정, 수술법에 대해 얘기하는 이들도 있어 그 차이를 보여준다.

리프팅의 경우, 레이저리프팅과 실리프팅이 있다. 바쁜 직장인이라면 회복이 빠르고 시술 시간이 짧은 레이저 리프팅을 선호하겠지만, 의료용 실을 피부 진피층에 넣어 턱에서부터 강하게 당기는 방법인 실리프팅을 선호하는 이들도 많다.

리프팅 시술이 아닌 안면거상술을 활용하는 이들도 있고 지방이식 혹은 지방흡입을 진행하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의료진은 자신에게 맞는 성형법을 찾아 자연스럽고 건강한 성형을 해야하며 과도한 수술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도 있다는 부분을 항상 강조하고 있다.

멍이나 부기가 가라앉지 않는 부작용부터 피부가 딱딱해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고 안면거상술 시술 후 얼굴의 형태가 비대칭이 되거나 신경이 손상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에 수술 전후로 음주나 담배를 덜 하는 것이 주의사항으로 손 꼽히며 수술 후 찜질을 해주고 해당 부위에 충격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해햐 한다.

부산 디에이치 성형외과 정보람 원장은 “실리프팅, 보톡스 등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최근 많이 늘었는데, 동안을 원한다고 해서 무조건 여러 시술을 다 시도한다거나 과한 형태의 얼굴형을 만들고 싶어하면 상담 진행도 더디고 수술 후 불만족스러운 얼굴형이 나오기도 한다”라고 말하며 “많은 사례를 접해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 성형외과서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고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