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의 잦은 재발로 생기는 흉터·자국, 한의원을 통한 피부 체질 개선법에 대해
여드름의 잦은 재발로 생기는 흉터·자국, 한의원을 통한 피부 체질 개선법에 대해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08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하늘체한의원 창원점

여드름이나 피부트러블 등 피부질환을 앓는 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치료방법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창원에 거주하는 양씨(24세, 여성)의 경우 각종 화장품, 여드름 관리 제품을 활용하여 여드름으로 생긴 흉터, 자국 관리를 시도하였지만 쉽게 개선되지 않았다.고민하던 양씨는 결국 피부과 한의원을 방문하여 체질 검진을 통하여 치료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여드름은 비교적 위험도가 낮은 가벼운 피부질환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발생시기가 잦으며 크게 흉터가 남거나 통증이 발생하지는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외관적으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이라고 할지라도 내부의 문제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원인파악과 함께 근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여드름은 피지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면서 피지분비가 증가하고 그에 따라 여드름균이 증식을 하면서 여드름이 생기게 되는 것이 가장 보편적인 여드름의 생성원리라고 할 수 있다. 체내에 쌓인 몸속의 열이나 독기가 제대로 표출되지 않고 피부를 통해서 분출이 될 때 피부표면의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생기는 것이다.

여드름은 화농성, 좁쌀 여드름 등 종류가 다양하며 이마나 볼, 턱 등 모공이 있는 피부에 반복적으로 나타난다. 성인 여드름은 치료가 까다로우며 흉터나 만성으로 악화될 경우 난치성 피부질환으로 분류하고 치료를 집중해야 한다. 

한의학으로 진행하는 여드름 치료법은 환자마다 각각의 증상과 체질을 분석해 피부 문제와 체내 기능 문제를 모두 파악해 치료해야 한다. 창원 하늘체 피부과 한의원에서는 여드름을 일으키는 가장 근본적인 원인을 체내의 오장육부 기능 불균형으로 보고 있으므로 체내의 장기들을 강화하여 독소와 각종 불순물들을 스스로 정제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약으로 체내의 면역력을 강화시키고 피부에 발생한 여드름 유형에 따른 압출, 침치료, 회복 침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여드름의 경우 잘못된 치료법을 활용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기 쉬운 질환이다. 단순 피부만 관리하는 경우 잦은 재발과 흉터로 인하여 고생하게 된다. 여드름을 무심코 손으로 만지거나 긁는 경우 피부는 큰 손상을 받게 되며 회복과정에서 더욱 주의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여드름은 스트레스, 음주, 흡연, 생리 등 면역력이 약해지는 시기에 발생하게 되는데 여드름이 많이 발생한다면 외출을 삼가고 충분한 회복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창원 상남동에 위치한 하늘체 피부과 한의원 창원점의 차건 원장은 여드름 치료법에 대하여“여드름 치료는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재발방지와 흉터생성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피부 표면과 체내의 면역 기능에 따라서 여드름이 발생하므로 정확한 검진을 통하여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모두 고려하여 치료를 한다면 빠른 개선이 가능합니다”고 조언했다.

덧붙여 “여드름, 흉터는 치료를 진행하여도 개선되는 것이 어렵만 여드름 치료에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춘 의료진의 노하우에 따라 결과가 크게 좌우되므로 복합적인 여드름흉터 치료법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체계적으로 개선해 나간다면 만족스러운 피부관리가 될 것입니다. 자신에 맞는 한약이 무엇인지 체질에 맞는 올바른 치료법이 진행되는지 확인을 하면 좋을 것입니다”고 의견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