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8:11 (금)
얼굴형 개선을 위한 안면윤곽 수술,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술 디자인 돼야
얼굴형 개선을 위한 안면윤곽 수술,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술 디자인 돼야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6.0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다카포치과

각이 지지 않은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얼굴형은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가 공통적으로 원하는 얼굴형일 것이다. 특히 얼굴형이 인상에 전반적인 영향을 주면서 얼굴형을 개선할 수 있는 안면 윤곽 수술을 활용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선천적으로 돌출되어 있는 광대나 각진 사각턱 등으로 인해 나이 들어 보이거나 억세고 강한 인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수술로, 얼굴형은 갸름해지면서 얼굴선은 부드럽고 매끄러워져 동안 외모에 도움을 준다.

크게 안면윤곽술에는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끝, 무턱 등이 있다. 모두 얼굴뼈를 전체적으로 굴곡 없이 갸름하게 만드는 수술인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미숙한 숙련도로 수술을 진행할 경우 큰 효과를 보기 어려워 수술 전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양악수술은 상하악의 위치가 바르지 않을 때 바로잡는 악교정수술이고 안면윤곽은 광대뼈, 사각턱을 축소하거나 얼굴선을 개선하는 수술이다. 

양악수술의 목적이 치료라면 윤곽술은 미용적인 측면이 크므로 안전성을 우선으로 심미적 디자인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윤곽술이 진행되는 안면부는 신경, 혈관, 근육 등이 모두 자리하고 있는 만큼 구강외과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또 전신마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와 협진 하는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얼굴형을 축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광대나 턱뼈를 많이 깎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절골보다 중요한 것은 뼈의 재배치며, 뼈를 제대로 자르고 적절한 위치로 이동해야 한다. 자신이 원하는 얼굴형이 어떤 형태인지 정확하게 인지하고 개선 할 부분을 정확하게 의료진에게 전달하여 수술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과하게 넓고 각진 사각턱에는 안면윤곽술중의 사각턱축소술이 효과적이다. 사각턱축소술은 사각턱의 가장 큰 원인인 귀밑 각을 턱 끝과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절제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드라진 사각턱 제거와 함께 심부볼제거나 교근축소, 피질골절제술을 시행하면 갸름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과도하게 길거나 넓고 뭉툭한 턱끝은 턱끝 성형을 통해 원하는 얼굴라인을 만들 수 있다. 턱끝 성형은 개개인의 얼굴 밸런스를 고래해 턱 끝의 길이와 위치, 모양 등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다른 안면윤곽술에 비해 비교적 간단하게 이미지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다카포치과의 정지웅 원장은 “안면윤곽술은 인터넷상의 정보나 비용을 보고 수술을 진행하는 것은 매우 위험합니다. 뼈와 신경이 분포되어 있는 얼굴부위를 수술하는 만큼 반드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뼈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정교한 수술과 노하우로 수술이 진행되어야 하고,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술이 진행 될 수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의료진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후 출혈이 적고, 부기와 멍을 최소화시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빨라지는 만큼 충분한 상담을 통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수술을 진행하기 바랍니다”고 의견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