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0:40 (목)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농업 우리가 책임진다!
4차 산업혁명 대비, 미래 농업 우리가 책임진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0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5년차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 개최…5일, 김해생명과학고

식물자원, 제과제빵, 글로벌리더십 등 19개 분야 163명 참가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5년차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를 5일 김해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경남영농학생전진대회는 미래 우리나라 농업을 책임질 우수한 농업 인력 양성을 위한 것으로 도내 5개 농업계고에서 예선 대회를 거쳐 선발된 163명의 우수 학생들이 참가했다.

이번 대회는 농업계열 학생들이 전공과목인 식물자원을 비롯해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업기계, 농산물유통, 조경ㆍ산림자원, 화훼장식, 제과ㆍ제빵, 조경설계, 농기계정비, 농산물마케팅, 농식품조리, 과제발표, 글로벌리더십 등 19개 종목에서 기량을 겨뤘다.

특히, 우리나라 농산업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도입한 ‘글로벌리더십’ 종목은 ‘4차 산업혁명과 우리나라 농업’이라는 주제로 어학 능력이 우수하고 인문학적, 예술적 소양이 우수한 농업계열 학생들이 참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대회에서 입상한 72명의 학생은 오는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전라남도 전남생명과학고에서 열리는 전국영농학생전진대회에 경남 대표 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송기민 경상남도교육감 권한대행은 “농업계 특성화고 교육과정과 연계한 이번 대회는 교육과정의 정상화에 기여하고 학생들에게는 도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미래 역량을 키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회 준비와 참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미래 우리나라 농업을 이끌어 달라”고 당부했다.<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