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5 00:15 (일)
함안군수 민주당 김용철ㆍ한국당 조근제ㆍ무소속 배한극 인터뷰
함안군수 민주당 김용철ㆍ한국당 조근제ㆍ무소속 배한극 인터뷰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8.06.06 2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김용철 후보.

"기득권 세력 교체 변화 이끌 것"

기호 1번 김용철

 ▶군수 출마에 임하는 각오

 "군수 출마를 결심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한 것이 `함안을 바꿔야겠다`는 것이다. 함안의 변화는 단순히 군수 한 사람의 얼굴이 바뀐다고 달라지지 않는다. 오랜 보수 터전에서 군림하고 있는 기득권 세력들을 바꾸지 않으면 함안은 그 어떤 변화도 가능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번 선거의 승리 전략

 "돈 안쓰는 선거, 깨끗한 선거다. 이번 선거는 철저하게 돈안쓰는 선거여야 하며, 상대방에 대한 흑색 비방과 허위사실 유포보다는 정책과 인물, 자질로서 승부하는 깨끗한 선거를 치러야 한다는 생각이다."

 ▶주요 공약 3가지와 공약 이유

 △아라가야 문화관광 도시조성

 "최근 조선업의 경기 악화로 지역 내 기업체 3천여 개 중 40%만 정상가동하는 등 어려운 위기에 봉착해 있는 데 가야 사업으로 살려야 한다."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 조성

 "신재생에너지 발전사업은 국가정책사업이다. 함안은 전국 제일의 둑방을 가지고 있고 이들 둑방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를 조성해 농ㆍ축산용 전기를 지원한다."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도시

 "우선 종합병원은 물론 아동전문병원 유치, 출산ㆍ산후조리 지원강화, 가야ㆍ삼칠권 육아종합센터 설립, 어린이집 운영지원 강화 등 아이를 낳고 기르는데 전혀 어려움 없는 함안, 정말 살고싶은 함안을 위한 명품보육정책을 펼쳐나가겠다."

 ▶타 후보 대비 장점

 "이미 검증받은 현장 중심의 경영능력과 사람중심의 행정경험, 젊은 열정이다. 이미 알려진 바 있지만 철도차량제작기업을 경영하면서 국내 최초의 불연철도차량을 개발해 대한민국 철도차량제작 역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딱 한마디만 하겠습니다. 이번 선거는 잘못된 지난 선거를 저질러 함안을 침체의 늪으로 떨어뜨린 보수정당에 반드시 책임을 물어야 합니다."

-------------------------------------------------

 

▲ 한국당 조근제 후보.

"군민과 한 걸음 희망 만들 것"

기호 2번 조근제

 ▶군수 출마에 임하는 각오

 "지역경제는 점점 침체되고 젊은 인구는 줄어들고 지역상권이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군수의 부재로 군정 공백 기간을 맞고 있어 안팎으로 많은 시련에 처해 있다. 함안에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만들어야 한다는 무거운 책임감과 각오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이번 선거의 승리 전략

 "함안에서 태어나 함안에서 공부하고 함안에서 자란 토박이 함안인으로서 함안을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다는 점을 강조하면서 지지를 이끌어낼 것이다."

 ▶주요공약 3가지와 공약 이유

 △주민 체감 따뜻한 복지

 "출산 산후조리비용지원과 노인건강장려금 지급, 보훈가족과 장애인 지원사업을 확대해 실질적으로 주민이 체감하는 복지를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

 △좋은 보육ㆍ교육이 꽃피는 도시

 "젊은 함안을 위해서는 젊은 인구유출을 방지하고 젊은 인구 유입을 유도하기 위해 아이 낳기 좋은 함안, 아이 기르기 좋은 함안이 되도록 하겠다."

 △지역경제 활성화

 "지역 내 기업에 대한 관리와 지원 등에 기업정책의 역량을 모으고 기업체 종업원들이 지역 내에 거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타 후보 대비 장점

 공직 20년간의 재직기간중 에 아무런 비위가 없는 깨끗하다는 점과 경상남도의회 부의장, 농해양수산위원장, 예산결산위원장, 함안축산협동조합장의 공직생활의 경험이 있는 점 등이다.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백 마디 말보다 군민을 향한 진실된 한 걸음이 될 것입니다. 함안군민들과 함께 희망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오직 군민의 행복과 함안의 발전만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변함없이 군민 여러분과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함안의 새로운 시대, 젊은 함안을 열어가겠습니다."

------------------------------------------------------

 

▲ 무소속 배한극 후보.

"검은돈 악순환 고리 끊을 것"

기호 6번 배한극

 ▶군수 출마에 임하는 각오

 부패하고 무능한 군수가 아닌, 능력 있고 깨끗한 군수가 돼 군민 여러분에게 잃어버린 지난 세월을 돌려 드리겠다는 사즉생의 각오로 이 자리에 섰다."

 ▶이번 선거 승리전략

 "선거의 승리전략은 따로 있지 않다고 본다. 돈으로 표를 사려고 하지 않을 것이고 헛된 공약으로 유권자분들을 현혹하지도 않을 것이다. 함안군민, 유권자만 보고 가면 승리한다고 확신한다."

 ▶주요 공약 3가지와 이유

 "첫 번째 공약으로 `최첨단 벤처기업 100개를 유치`하고 이를 통해 젊은 세대가 유입되면 이들이 주거와 경제적 안정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아파트 3천 세대 무상임대ㆍ입주`를 제공하고 태어난 자녀들이 질 좋은 교육과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두 번째 공약으로 전국 최대 연장을 자랑하는 우리 함안의 강둑방에 기네스북에 등재될 만한 `세계최대의 둑방 꽃길 조성`을 하겠다."

 "세 번째로 어르신을 위해 `마을회관 호텔급 개조ㆍ어르신 숙식 무료제공` 정책을 전격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

 ▶타 후보 대비 장점

 "공무원을 관리하고 예산집행을 관리만 하는 관리형 군수가 되지 않을 것이다. 머리로 생각하고 발로 뛰며, 지역주민은 물론 중앙의 많은 정치인, 지역 향우들은 만나 우리 함안 발전을 이뤄 낼 예산확보, 투자유치, 각종 지원을 이끌어 내는 업무 추진형 군수가 될 것이다."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우리 함안은 지역 국회의원, 군수 모두 검은돈, 돈 선거로인해 법정에 서거나 영어의 몸이 돼 급변하는 이 중차대한 시기에 군정을 뒤로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이런 검은돈이 개입된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내야 하지 않겠습니까? 돈으로 얻은 표, 많은 돈을 끌어다 치른 선거로 인해 그 검은돈을 되돌려 주려고 또 다른 검은돈을 끌어모아야만 하는 숙명은 반드시 없어야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