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19 (목)
“경험 많은 준비된 일꾼… 최선 다할 것”
“경험 많은 준비된 일꾼… 최선 다할 것”
  • 변경출 기자
  • 승인 2018.06.06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이석대 후보.

의령 도의원 후보 기호 1번 이석대

 ▶어떤 도의원이 될 것인가

 “의령이 지리적으로 번창하기 좋은 조건이지만 인구가 점차 감소하고 있어 힘 있는 여당후보로서 경험 많고 추진력 강한 준비된 일꾼으로 의령군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

 ▶필승 전략은

 “공무원 재직 중 의령군청, 가례면, 지정면, 부림면, 낙서면에 근무하면서 주로 일선 행정을 담당한 일꾼으로 실무에 뛰어나다는 평가를 많이 받았다. 또 공무원 재직 시 용덕면 수해 상습구역인 용소 천 하천 폭을 2~3배로 늘려 복구했다. 공무원 노조지부장 때는 경남도의 부당한 낙하산 인사를 강력히 저지해 의령의 인사적체 해소에 기여했다. 의령 군청 내 여직원 전용 휴게실도 마련해 인권 신장에 기여한 실무 경험과 뚝심 있는 기질을 십분 살리겠다.”

 ▶지역구 주요 현안 두 가지

 “국도 20호선을 4차선으로 확장과 더불어 함양~울산 고속도로 의령구간 조기 착공과 의령교육지원청을 이전해 신축하겠다.”

 ▶해결 방안은

 “법학을 전공한 만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례 제정 발의, 민의존중, 지역균형 발전, 안전제일 정착, 차별 특혜 배척, 소득증대를 목표로 항상 앞서 나가는 경남이 되도록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할 각오다. 따라서 힘 있는 여당과 중앙정부, 경남도와 협의해 적극 성사되도록 하겠다.”

 ▶상대 후보 장ㆍ단점

 “같은 후보 입장에서 평가는 자제하겠다.”

 ▶지역 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전통시장(의령읍, 신반, 궁류면)활성화 및 주차난 해소, 궁류~봉수간 2차선 터널 신설 등 지역개발과 경제 활성화를 비롯해 미세먼지 저감 대책, 오ㆍ폐수처리시설, 하수처리시설 개선으로 악취제거 등 주거환경을 대폭 개선하겠습니다.”

 “또한 의령교육지원청 이전 신축, 경로당 급식 및 청소 도우미 운영, 아동복지 및 교육비 증액 지원, 교통 불편 해소에 이어 사회복지, 낙동강, 남강변 관광화와 농업소득증대를 위한 농산물 저온저장고 건립, 벼병충해방제용 무인항공기 비용 경감, 귀농 귀촌인 정착 지원 확대 등에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