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코리아’ 이영배 대표 “좋은 성분을 통해 화장품 제조하려해”
‘몬스터 코리아’ 이영배 대표 “좋은 성분을 통해 화장품 제조하려해”
  • 이윤주 기자
  • 승인 2018.06.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이영배 대표와 몬스터 코리아 뷰티교육 진행모습

뷰티 시장의 규모는 과거보다 현저하게 넓어졌다. 그 만큼 뷰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는 것이다. 과거 소비자가 화장품을 선택하는 기준이 브랜드와 모델이었다면 현재의 소비자들이 화장품을 소비하는 기준은 바로 성분이다. 바쁜 현대인들이 자주 찾는 인스턴트식품과 미세먼지 등. 외부적인 요건으로 민감해진 피부로 인해 몸에 닿는 제품인 만큼 그 기준 또한 까다로워 질 수밖에 없다. 

이에 상응하듯 뷰티 시장에서는 좋은 성분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있다. 이런 뷰티 시장의 노력은 국내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해외 소비자들의 마음 또한 자리잡았다. ‘케이뷰티’ 라는 말이 있다.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의 미용 산업이 해외에서 각광 받으면서 생겨난 신조어이다. 이처럼 최근 우리나라의 뷰티 산업이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다. 

‘몬스터 코리아’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베트남, 대만에서도 인정받고 최근 중국진출에 준비중인 화장품 제조회사이다. 제품뿐만 아니라 뷰티 교육을 통해 한국뷰티를 알리는데 힘쓰고 있다. ‘몬스터 코리아’는 좋은 성분을 통해 고객들을 만나는 업체를 표방한다. 이영배 대표는 제품도 중요하지만 뷰티에 대한 교육 또한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에 대해 이영배 대표와 이야기 나눠보았다. 

Q. ‘몬스터 코리아’는 어떤 곳인가?

설립 9년 된 화장품 제조회사입니다. 시작은 화장품 신물질 개발회사로 국내 대기업 해외 메이커 업체에 원재료만 공급하는 회사였습니다. 원재료 개발회사의 장점은 좋은 물질의 특허를 가지고 있어 일반 화장품보다 효과와 성능에 뛰어난 물질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현재는 몬스터코리아 상호로 재생라인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재생라인 생산업체로 15일안에 사용 후 변화 없을 시 반품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최첨단 물질로 생산하는 기술을 보유한 회사인 동시에 에스테틱 공급업체이기도 합니다. 최고의 화장품을 만들겠다는 굳은 다짐을 항상 직원들과 임원들이 한목소리 내고 있는 회사입니다. 

▲ 사진=몬스터 코리아 재생라인 화장품

Q. 이 일을 시작하신 계기는 무엇인가

26살 타 기업 마케팅팀에서 10년 동안 근무를 했습니다. 국내와 해외의 공장을 견학하고 배우며 유통 및 물류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수료하였지만 고정적 업무의 한계를 느꼈습니다. 이 때 ‘과연 내가 잘하는 일이 무엇일까?’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답을 내리는 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인간의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해 줄 수 있는 화장품이 떠올랐습니다. 국내에 수많은 화장품 제조업체가 많지만 과거 마케팅 전문가 과정을 수료 받은 경험과 저희만의 새로운 영업방식을 더한다면 화장품 사업 진출에 확신이 있었기에 ‘몬스터 코리아’를 계획하게 됐습니다. 

Q. ‘몬스터 코리아’에서는 어떤 교육을 받을 수 있나

모든 미용인들이 원하는 교육이 진행됩니다. 왁싱, 속눈썹, 헤어, 피부관리, 반영구, 리프팅관리, 샵케어관리등 모든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샵오픈을 준비하는 분들, 샵을 운영하시는 분들, 매출이 저조해 영업적인부분을 원하시는 분들 모두 뷰티교육센터에서 해결책을 배우고 새로운 기술을 배워 샵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 첫 번째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달 교육 일정이 공지되어 지역에서 10명 이내의 소모임으로 교육을 하고 있으며 시대에 맞는 트렌드 미용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Q. 어떤 기준으로 교육 선생님을 채용하는가

수강생 분들의 교육적인 만족이 먼저이기에 누구를 채용한다는 것은 가장 힘들고 고민되는 상황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바뀌고 있는 미용 산업에서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면 도태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기본적으로 틀에 갇혀 있지 않고 항상 새로운 것을 받아들일 수 있는 선생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경력은 5년 이상으로 정하되 테스트를 통해 선생님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자체적으로 믿을 수 있는 선생님을 채용함으로서 수강생들의 만족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Q. 화장품 제조업도 병행한다고 들었는데 어떤 제품이 있나

재생라인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락화장품을 생산하여 국내 모든 에스테틱에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재생라인 제품을 간단히 소개하자면 스킨솔루션 리프팅팩, 재생 크림 에센스, 오일 에센스, 재생비비크림, 재생 영양크림, 슈퍼 클렌져, 데일리 마스크팩이 있습니다. 그 중 ‘재생 비비크림’을 소개시켜 드리자면 국내 최초 비비크림에 ‘센텔라’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비비크림입니다. 카멜레온 성능이 함유되어 19도에서 24도 까지의 얼굴색을 하나의 제품으로 커버가 가능하며 상처난 곳, 여드름, 검버섯, 주근께 등 모든 부위에 바르시면 자외선 차단기능과 동시에 피부 재생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 또한 좋은 성분을 통해 화장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Q. ‘몬스터 코리아’만의 차별성이 있다면

몬스터코리아의 장점은 에스테틱의 주요 공급처로 전국 480곳의 오프라인 구성되어 제품출시 및 임상의 결과 도출을 다른 업체보다 빨리 케어에 반영할 수 있으며 본사의 5개 운영되는 샵이 있어 화장품의 효능 및 케어프로그램을 쉽게 접할 수가 있습니다. 

Q. ‘몬스터 코리아’를 운영하면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회사의 장기적 목표는 국내 에스테틱의 상향매출을 올리기 위한 프로그램과 솔루션을 만들어 최적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트렌드에 맞는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여 샵 원장님들의 시각적, 생각적 케어를 올려주기 위함입니다. 중소기업의 화장품 회사의 꿈은 굉장히 크겠지만 내가 만든 제품을 공급받는 업체와 같이 살 수 있는 상생협력이 가장 큰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