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ㆍ공개수업
거창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ㆍ공개수업
  • 이우진 기자
  • 승인 2018.06.04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거창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지난 2일 학부모 연수 및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거창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원장 박종철)은 지난 2일 오전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거창영재교육원 학부모 연수 및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

 이날 연수는 부산교육대 이동환 교수가 ‘수학에 재능 있는 우리 아이 어떻게 도와줘야 할까’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폭염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해 자녀들의 수학교육에 이해 및 활동을 통해 수학에 대해 새롭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이 교수는 “생활 현상에서 일어나는 당연한 것이라도 끈질긴 호기심으로 문제를 만들어 보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으로 상호 협력적 소통을 통해 생활 속에서도 여러 가지 규칙과 질서를 찾아내는 활동이 수학의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영재교육원 수업공개는 초등 4개반, 중등 3개반의 영재교육원 전체 학급의 담임 강사들이 수업을 공개했으며 초ㆍ중등 과학, 수학, 영어 분야의 수업은 거창영재교육원에서, 초ㆍ중등 발명 분야의 수업은 거창초 발명실에서 실시했다.

 박종철 원장은 “지속적으로 학부모연수와 학부모 공개수업의 날을 통해 영재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적극적인 학부모 의견 수렴을 통해 영재교육 프로그램에 반영함으로써 영재교육과정 내실화와 여건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