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1:05 (목)
1회와 74회 졸업생이 함께 만나는 장을 열다
1회와 74회 졸업생이 함께 만나는 장을 열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6.0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영대흥초, 대흥역사교육관 개관

진영대흥초등학교(교장 김해진)는 73주년 개교기념일인 5월 30일 11시에 대흥역사교육관(본교 동관 3층)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은 신용진 교육장을 비롯한 내?외 귀빈들과 진영대흥 교육가족이 참석한 가운데 조촐하게 치러졌다.

오늘 개관식에는 본교 1회 졸업생인 어상선님과 40여 년 전 본교에 근무하셨던 민택식 선생님이 참석하여 역사관 개관의 의의를 높여주셨고, 재학 당시 학사자료와 민속품을 기증해주신 기증자 분들에 자리를 함께 하여 축하해주셨다.

대흥역사교육관은 73년간의 진영대흥 교육 역사를 보존하고, 자라나는 학생들이 모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지난 1년여 동안 졸업생들의 협력과 교직원의 노력, 그리고 경상남도교육청의 교부금 3,000만원, 본교 자체예산 500만원으로 동관 3층 교실 1칸 규모로 조성되었다.

본교 역사관은 학교연혁, 학교상징, 교육활동모습, 수상실적, 우리학교 선생님, 기수별 졸업생 사진, 민속자료 및 기증자료 등으로 구성되었다. 학교 여러 곳에 분산되어 있던 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 ? 분류 ? 정리하였고, 지난해 3월부터 본교 졸업생들과 지역 주민들에게 학교와 지역의 소중한 자료를 기증받아 전통에 빛나는 진영대흥 역사의 보존과, 학생들이 선배님들의 뒤를 이어 꿈과 희망을 키워가는 장이 되도록 하였다.

학교 역사관 조성으로 학교박물관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학생에게는 학교 사랑의 마음을, 졸업생에게는 모교 사랑, 지역민과 학부모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갖게 하여 학교를 신뢰하는 풍토조성에 기여할 것이다.

향후 역사관 자료를 지속적으로 확충해 나가며, 학년 교과와 관련하여 지도하기 위해 자료를 교재화할 것이다. 또한 CCTV를 설치하여 역사관을 연중 개방하고, 학생들의 많은 관람과 체험으로 애교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본교를 방문하는 학부모, 지역민, 졸업생, 외부 인사들에게 본교의 역사와 교육활동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경상남도김해교육지원청 신용진 교육장님은 “역사관의 개관으로 진영대흥 교육 역사를 자랑하고, 학생들에게 학교와 선배님들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주어, 올바른 인성함양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졸업생(32회) 김용안님은 “모교에 역사관이 조성되어 기쁘고, 졸업생과 재학생의 발자취가 함께 하여 더 찾아오고 싶은 학교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교는 앞으로도 개교 80주년을 맞이하는 2026년까지 역사관을 지속적으로 보완하여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이 되도록 힘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