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6:13 (목)
양평 주말여행,더위에 지친 이들을 위한 보양식 맛집 ‘문리버’ 입소문 타
양평 주말여행,더위에 지친 이들을 위한 보양식 맛집 ‘문리버’ 입소문 타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2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은 양평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가평군에 속하는 양평리는 흔히 양평이라 부른다.

 

서울 및 수도권과 가까운 양평은 가벼운 나들이나 1박2일 여행을 즐기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이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 또한 가평과 양평이다.

 

양평의 대표명소는 두물머리로 남한강과 금강산에서 흐르는 북한강이 만난다하여 붙여진 명칭이다. 한강의 시작점인 두물머리는 두 강이 만나 멋진 관경을 연출하여 해마다 많은 이들이 이 관경을 보고자 양평을 찾는다.

 

양평 세미원은 물과 꽃이 아름다운 정원으로 연못, 연꽃 박물관 등이 있어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 손꼽힌다. 양평 별내농촌마을은 농촌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이색적이고 향토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즐겼다면 양평 맛집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여행의 풍미를 더해보자. 최근 기온 상승으로 인해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양평에는 보양식 맛집이 있어 눈길을 끈다.

 

양평 보양식 맛집으로 알려진 ‘문리버’는 오리와 토종닭을 주재료로 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대표메뉴는 ‘오리한방백숙’으로 이 메뉴에 들어가는 오리는 주원산 최고급 오리와 토종닭을 사용한다. 여기에 13가지 한약재가 들어가 시원하면서 건강한 맛까지 느껴볼 수 있다.

 

더불어 양오리백숙, 생오리 로스구이, 약 닭백숙, 닭볶음탕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단, 대표메뉴인 ‘오리한방백숙’은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미리 예약주문을 한 후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양평 맛집 문리버는 연중무휴, 오전 10시부터 오후10시까지 영업한다. 예약 및 문의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