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47 (토)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풍성하고 신선한 거제도의 맛 선보여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풍성하고 신선한 거제도의 맛 선보여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1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도는 남해안의 대표적인 다도해로 52개의 무인도와 10개의 유인도로 이뤄진 섬이다. 현재는 다리로 육지와 연결돼 있지만, 과거에는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었다. 거제도의 매력은 끝이 없다. 거제도가볼만한곳과 다양한 먹거리의 거제도 맛집이 풍부하다보니 거제도여행코스를 게획하는것도 각양각색이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른 대표적인 거제 명소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외도보타니아와 바람의 언덕, 아름다운 파도소리를 뽐내는 학동몽돌해수욕장, 거제도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모노레일, 소매물도,거제도대명리조트,거가대교 등이 있다.

여행의 묘미는 바로 식도락. 사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거제도의 많은 음식점 중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곳은 거제도 맛집 베스트 '물레방아한정식'이다.

거제 고현동에 위치해있는 '물레방아한정식'은 거제도의 특산품과 제철 식재료를 이용해 건강밥상을 제공하는 거제도 한정식집이다. 당일 공수하는 신선한 식재료와 재료 본연의 맛을 해치지않는 토속적인 조리법으로 자극적이지않으면서도 맛좋은 산해진미를 선보인다.

거제도 밥집 '물레방아한정식'은 100석 규모의 넓은 홀과 단독룸을 갖고 있어 상견례장소, 돌잔치장소와 같은 가족행사나 단체모임,회식장소 등으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또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젋은 세대에게서도 인기가 좋다.

20년 전통의 거제도 한식전문점 '물레방아한정식'에서는 다양한 한상 차림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돌솥밥과 함께 보쌈, 잡채, 버섯불고기, 버섯탕수육 등의 20여 가지의 밑반찬이 나오는 한상 차림 메뉴를 기본으로, 오리불고기와 생선회가 추가된 오리불고기 한상 차림, 장어구이와 생선회, 육회가 추가된 장어구이 한상 차림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모든메뉴들을 직접 만들고 있으며 최소한의 조미료를 사용, 최고의 맛을 내는 이 곳은 최근 전국5대한정식 맛집으로 손꼽혔다.

이처럼 가성비 좋은 음식점을 찾아가면 여행경비를 좀 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거제도1박2일, 2박3일의 여행계획을 꼼꼼하게 세워 알찬 여행을 떠나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