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37 (화)
하모샤브샤브는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낭만은 여수밤바다에서
하모샤브샤브는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낭만은 여수밤바다에서
  • 김백 기자
  • 승인 2018.06.0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더운 여름이 성큼 다가왔다. 초여름이 시작되면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보양식으로 여름철 건강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많다. 특히 칼로리는 낮으면서 별미인 해산물요리가 인기인데 이 맘때쯤 먹으면 좋은 해산물 보양식으로 하모(갯장어)가 제격이다.

하모는 6월부터 8월 여름이 제철로 단백질이 풍부하여 지친 여름철 보양하기 좋은 먹거리  하나다. 회 또는 샤브샤브로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깊은 육수와 갖은 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하모샤브샤브는 이열치열로 더위를 극복할 수 있어 추천한다.

하모샤브샤브는 전남 여수가 유명하다. 갯가임에도 불구하고 갯냄새가 나지않아 깔끔한 맛의 하모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수는 이 맘때쯤 걷기 좋은 낭만적인 여수밤바다와 함께 여수가볼만한곳이 많은 우리나라 인기 관광지이다.

여수 여행코스를 추천하자면 여수 돌산공원의 돌산대교와 여수해상케이블카, 여수해양레일바이크, 오동도와 향일암, 여수낭만포차거리 등과 더불어 여수10미를 맛볼 수 있는 여수 맛집들이 있다.

대부분의 여수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맛집은 여수시 어항로35에 위치한 '사계절횟집'이다. 전국5대횟집 중 하나로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꼭 손꼽히는 대표적인 곳으로 하모샤브샤브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이다.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꾸준히 단골들을 확보하고 있는 여수 횟집'사계절횟집'은 하모의 살과 살 사이의 뼈를 깔끔하게 손질하여 제공하고 있다. 한약재와 각종 야채들을 넣어 우려낸 육수에 하모를 데친 뒤 양념장에 찍어 양파에 올려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샤브샤브를 즐긴 뒤 남은 육수에는 면과 김치를 넣어 시원하게 마무리 할 수 있다.

1년 내내 사랑받는 메뉴는 바로 활어회이다. '사계절횟집'은 제철 맞은 자연산 활어회를 즉석에서 바로 잡아 두툼하게 썰어주기때문에 싱싱함은 물론, 쫄깃한식감과 회 본연의 맛이 일품이라는 평이다. 활어회와 하모샤브샤브 주문시 문어, 오징어, 새우,낙지호롱,멍게,해삼,전복,돌산갓김치,튀김 등 20여가지의 스키다시를 함께 제공해 가성비까지 갖췄다.

업체관계자는 "신선한재료를 제공하기위해 매일 물량확보에 힘쓰고 있다. 또, 넓은실내와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있기때문에 여수 단체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좋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