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28 (금)
“가야테마파크 불법 해명을”
“가야테마파크 불법 해명을”
  • 김용락 기자
  • 승인 2018.05.31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재욱(무소속) 김해시장 후보가 31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불법 영업 의혹 제기와 교육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송재욱 김해시장 후보

불법 영업 묵인 의혹 제기

 송재욱(무소속) 김해시장 후보가 31일 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허 후보의 가야테마파크 불법 영업 행위 묵인 의혹을 제기하고 교육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송 후보는 “허성곤 후보는 불법이란 이유로 불허됐던 가야테마파크 내 문화재보호구역에 허가 절차를 무시하고 눈썰매장을 불법으로 운영했다”고 밝히며 “허 후보는 지난 2016년 시장 재직부터 발생한 불법 행정에 대한 해명과 사과를 촉구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허 후보는 불법이라는 사실이 언론에 보도된 이후에도 가야테마파크는 문화재보호법 위반행위를 계속한 사유가 특정기업을 위한 행위였는지, 아니면 가야테마파크 운영비 마련을 위한 자구책이었는지를 시민들에게 설명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송 후보는 교육 분야 공약에 대해 “창의인성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심지 김해를 만들겠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인재 육성을 위해 시립 전문대를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그는 △과학 중점과정 운영 학급 김해 유치 △초등학교 스쿨존을 전면 정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확충 △창의교육 중심의 시범학교 운영 △공기관ㆍ산업ㆍ개인사업장 진로 체험학습 지원 △학교 밖 청소년 상담ㆍ교육ㆍ진로지원센터 설립 등을 공약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