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1 (금)
경제위기 탈출하는 선거는 유권자의 몫
경제위기 탈출하는 선거는 유권자의 몫
  • 경남매일
  • 승인 2018.05.31 2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ㆍ13 지방선거 전국 최대 격전지로 분류된 경남지사 선거전이 31일 공식선거 운동을 시작, 열전 13일의 막이 올랐다.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날 오전 6시 30분 거제시 장평오거리를 찾아 조선소 노동자들을 상대로 “거제를 살려야 경남이 살아난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김경수, 변광용 거제시장 후보 ‘원팀’이 경제를 반드시 살리겠다”고 공언, 자신이 무너진 경남경제를 살릴 적임자임을 호소했다.

 이날 오전 진주시 대안동 광미사거리에서 첫 유세를 시작한 자유한국당 김태호 후보는 조규일 진주시장 후보 등 광역ㆍ기초의원 후보 23명과 함께 6ㆍ13 지방선거 필승을 위한 진주지역 합동 출정식을 열고 “임진왜란 당시 나라를 구한 7만 민관군과 논개 정신을 되새기기 위해 진주에서 첫 유세를 시작했다”며 “위기에 빠진 나라, 경남을 구하려는 심정으로 뛰어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밝혀, 자신이 ‘경남의 투수’임을 강조했다.

 진주시 대안동 중앙시장과 새벽시장을 찾은 바른미래당 김유근 후보는 상인들의 손을 잡고 “경남을 제대로 바꿀 수 있는 젊은 경제도지사를 찍어달라”고 당부하며 40분가량 시장을 돌고 인사한 후 처음으로 유세 차량에 올랐다. 김 후보는 이번 선거를 통해 휘청거리는 조선업과 서민경제를 살리는 데는 젊은 경제지도자가 적격임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경남지사에 도전장을 내민 ‘3김씨’ 모두 경남경제가 사상 최악의 위기에 빠진 현실은 제대로 직시하고 있다. 하지만 부활의 시동을 거는 방법론에는 다소 차이가 있어 보인다. 그러나 머리를 맞댄다면 대안은 충분히 나올 듯하다. 문제는 선거를 통해 나온 정책들이 선거 후에 얼마나 실천으로 옮겨지느냐가 중요하다.

 경남의 지방선거는 그동안 보수당 일색이었지만, 이번에는 민주당이 정권을 잡고 1년 만에 치러지면서 도내 대다수 선거구에 후보를 내는 등 민심이 양분될 우려가 강하다. 선거 이후에 갈라진 도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일은 더 중차대한 일로 남게 됐다. 이번 선거가 민심을 가르는 선거가 돼서는 안 된다.

 경남은 최근 조선산업위기지역으로 지정되는 등 유례없는 어려움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런 시기에 치뤄지는 6ㆍ13지방선거가 위기에 빠진 경남경제의 긴 터널을 빠져나오는 계기를 만드는 일은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이 아닌 유권자의 몫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