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4:45 (금)
납작한 뒤통수, 이마와 정수리 개선을 위한 두상 성형 어떻게 진행할까
납작한 뒤통수, 이마와 정수리 개선을 위한 두상 성형 어떻게 진행할까
  • 양보현 기자
  • 승인 2018.05.31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스타준 성형외과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을 갖기 위하여 외모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이 많아졌다. 외모 관리를 위한 방법으로 운동과 식이요법, 다양한 성형법이 등장하였지만 후천적 노력을 기울여도 쉽게 개선이 되지 않는 부위들이 있다. 두상은 성형 외에는 특별한 개선법이 없으며  납작한 뒤통수, 이마, 정수리를 개선하기 위해 모자나 부분 가발을 비롯한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도 근본적인 해결이 되지 않는다.

한국인은 체질상 두상이 좌우로 넓고 평편한 경우가 많아 실제 크기보다 커 보이는 경향이 짙으며 이로 인한 납작한 두상을 콤플렉스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를 위한 개선 방법으로 두상성형이 활용되어지는데 두상 성형은 뒤통수, 정수리, 이마 부위에 적용되어 지고 있다.

두상성형은 기존의 윤곽수술과 다르게 뼈의 절삭보다는 보강을 주로 이루어지고 있다. 뼈는 최대한 뼈와 유사한 성분의 물질로 성형하는 것이, 질감이나 볼륨감을 이질감, 부작용 없이 재현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뼈를 깎거나 위치를 바꾸는 다른 성형술의 경우 피부와 신경의 손상 위험이 있고 혈관의 위치와 근육의 변경을 전부다 고려해야 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수술이지만 두상성형의 경우 이러한 위험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두상교정에 활용되는 보형물은 버사본드로 메틸메타크릴레이트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명 메틸본드로 불리워지고 있다. 해당 보형물은 두개골 성형뿐 아니라, 척추 골절, 인골관절의 고정 목적으로 사용될 정도로 안전하고 안정적인 인공삽입물이다.

스타준 성형외과에서 이루어지는 두상성형은 메틸본드를 활용한 안면윤곽수술로 안면골 위치에서 뼈를 보강하여 겉모습을 입체적으로 변화시키는 수술이기 때문에 최근 피부에 활용되어지는 필러나 지방주사와는 다르게 안정적이고 영구적이다는 장점이 있다. 필러와 지방주사류의 경우 활용기간이 반년에서 수년으로 기한이 한정되어 있으며 소멸되는 단점이 있지만 두상성형의 경우 올바른 수술이 진행되었다면 재수술이 필요가 없다.

이마와 뒤통수, 정수리 부위에 활용되는 두상성형은 기존의 성형들에 비하여 대중적이지 않은 수술이지만 미세한 범위 수정이 가능한 성형보다는 그 변화폭이 넓으며 콤플렉스를 느끼는 부위를 원활하게 개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스타준성형외과의 유영준 원장은 “두상성형은 콤플렉스 중 하나인 두상의 모양을 뒤통수, 정수, 이마 부위 등을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활용되는 필러나 지방주사가 아닌 반영구적 안정성이 높은 보형물이 활용되는 것이 큰 특징이며 미세한 변화가 아닌 1~2cm의 큰 변화도 가능하다는 것이 수술의 장점입니다”고 의견을 밝혔다.

덧붙여 “하지만 두상의 모양 자체가 바뀌는 만큼 수술의 난이도가 높은 수술이므로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하여 두상의 형태를 꼼꼼하게 분석한 후 자신이 원하는 디자인을 의료진에게 반드시 알려주어야 합니다. 스타준 성형외과에서는 사후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신중하게 수술 진행할 수 있도록 안전장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고 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