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8:15 (금)
대한민국 명장들! 멘토로 특성화고 진로지도‘눈길’
대한민국 명장들! 멘토로 특성화고 진로지도‘눈길’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4일까지 경남 특성화고 18개교 1,800여명 대상 마이스터 특강

능력 중심사회 구현, 선취업·후진학 롤 모델 제시

경상남도교육청이 대한민국 명장과 함께 특성화고 18개교 학생 1,8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새로운 꿈을 향한 만남, 대한민국 명장 특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특강은 능력 중심사회 구현과 선 취업·후 진학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15명의 대한민국 명장과 함께 지난 16일 경남자영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10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명장들은 특강을 통해 고졸 취업자가 갖춰야 할 자세나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상, 기술인으로서의 성공전략 등을 자신의 인생 이야기와 함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풀어가면서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취업 의지와 기술인으로서의 성공 모델을 제시한다.

특강을 하는 명장은 분야별로 ▲기계 백승학(두산중공업), 김의곤(효성), 박정만(코리아 에코), 변점용(두산중공업), ▲용접 김일록(한화테크윈), 백영수(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조 김태종(STX중공업), ▲제강 옥운이(코리아에코), ▲도장 김광식(대한민국명장 경남지회), ▲금속재료 김기하(대한민국명장 경남지회), ▲고압가스 정규영(명장산업설비), ▲조선제도 정운곤(대한민국명장 경남지회), ▲재료 조현근(동환산업), ▲전기·전자·통신 박병준(박병준 전기연구소), ▲건축·안전관리·산업응용 허정일(STX엔진) 15명이다.

이들 대한민국 명장들은 특성화고등학교에서 열심히 기능을 익혀 고교 졸업 후 선 취업해 산업현장에서 끊임없이 기능을 연마했으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대한민국 최고의 명장이 된 분들이다.

경남교육청 취업지원센터는 대한민국 명장 특강 외에도 기업설명회 및 CEO 특강, 기업맞춤형 모의면접 클리닉, 중학생 직업체험캠프, 전문 기술 자격증반 운영, 취업선도 우수특성화고 육성 사업 등을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 학생이 우수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권우식 창의인재과장은 “특성화고 학생들은 이번 특강을 통해 전문 기능인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적성과 재능을 고려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얻을 것이다”며, “특히, 선취업·후진학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져 대학 진학보다 선 취업이라는 인식 전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