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5 (토)
학교폭력 없는 공감학교 함께 만들어요
학교폭력 없는 공감학교 함께 만들어요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 경남도청, 경남지방경찰청 합동 워크숍 개최

경상남도교육청은 25일 창원 미래웨딩캐슬에서 폭력 없는 공감학교 만들기를 위한 경남무지개센터 유관기관 합동 워크숍을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경남지방경찰청을 비롯해 경남도청, 청소년폭력예방재단 등과 협업체계를 구성해 민관협업 거버넌스 경남무지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위기 청소년 선도 유공’으로 경남지방경찰청 최혜민 경장 등 학교 전담경찰관 24명의 교육감 감사장 수여식과 함께 진주경찰서 권동춘 경위와 김해중부경찰서 방수아 순경의 ‘유관기관 협업체계를 통한 학교폭력 예방 활동사례’ 발표와 지역별 분임 토의를 통해 학교폭력에 관한 문제점을 찾고 해결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도교육청은 ‘학교폭력 멈춰!’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강화함과 동시에 ‘아이좋아 희망드림센터’를 통해 학교폭력 피해학생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과 치유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어울림프로그램, 어깨동무학교 운영,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 갖기 등 다양한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민관협업 거버넌스 경남무지개센터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교육적 공감대를 바탕으로 교육기관, 관공서, 민간사회단체 등이 다 함께 참여해 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노력하자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다.

송기민 경상남도교육감 권한대행은 “학교폭력은 무엇보다도 예방이 가장 중요하며, 사안이 발생했을 때 신속하고 공정하게 가?피해학생에 대한 교육적 조처를 하는 것이 그다음이다”며, “그 바탕에는 학생들 상호 간에 민주적 대화와 관계 회복을 위한 생활교육이 깔려 있어야 학교의 문화가 바뀔 수 있다.”고 학교문화의 방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