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2:36 (목)
산청 베리로 만든 음료ㆍ디저트 판매
산청 베리로 만든 음료ㆍ디저트 판매
  • 김영신 기자
  • 승인 2018.05.2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 유재우 단장과 커피전문점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지역 커피전문점 3곳 협약

공동 개발ㆍ홍보ㆍ마케팅 협력

 산청군에 있는 커피전문점들이 지역에서 생산된 블루베리ㆍ오디 등 베리류 열매로 만든 음료ㆍ디저트 제품을 판매한다.

 이 제품들은 지역에서 생산하는 신선하고 건강한 농특산물을 이용해 만든 것으로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산청의 건강한 맛’을 알리는데 한몫할 것으로 기대된다.

 산청베리류가공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4일 지역 커피전문점 엘가커피, 카페플래닛27과 산청베리류제품 공동 개발과 홍보ㆍ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엘가커피(산청직영점)와 카페플래닛27(동의보감촌점, 금서화계점) 3곳에는 사업단의 베리류 개발 제품을 판매하게 된다.

 이들 커피전문점들은 우선 △리얼딸기 △리얼베리 △오디코디얼 △엘더베리플라워코디얼 등 모두 4종의 베리류 음료ㆍ디저트를 판매할 계획이다.

 사업단이 베리류 가공실습 교육과 산청군향토산업육성연구회를 통해 개발 중인 베리류 푸딩, 베리류 콩포트 등 다양한 베리류 제품도 추가로 판매하게 된다.

 커피전문점 관계자들은 “지역에서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활용하는 것이 큰 강점”이라며 “건강한 식재료를 찾는 요즘 소비자 경향에도 잘 맞아 카페 운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반영, 신제품 개발과 함께 레시피도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 향토산업육성사업의 하나로 추진하는 ‘산청베리류 6차산업화 사업’ 활성화에 전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