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인기’
진해 근대문화역사길 ‘인기’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5.24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3월 개장한 진해근대문화역사길 투어에 현재까지 2천700여 명이 다녀가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2천700여명 발길

해설사 역할 한몫

 “벚꽃과 군항제의 도시 진해의 또 다른 매력에 젖어 보세요.”

 창원시 진해구 ‘근대문화역사길 투어’ 해설사들의 거침없고 당찬 목소리다.

 지난 3월 개장한 진해근대문화역사길 투어에 현재까지 2천700여 명이 다녀가면서 전국적인 히트 관광 상품이 되고 있다.

 여기에는 투어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해설사들의 역할이 한몫을 하고 있다.

 이들 해설사들은 창원시가 지난해 10월부터 시작한 해설사 양성과정 교육 수강생으로 참여해 배움의 자세에서 한층 더 나아가 해설을 위한 역사자료 수집과 연구 활동에도 함께 참여하고 있다. 이들은 13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해설사로 선발돼 이미 열정과 전문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관광객을 맞이할 때면 다정다감하고 여유로운 모습을 잃지 않지만, 여유가 있을 때면 잠시도 배움과 연구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근대문화투어를 먼저 시작한 군산, 대구 중구 등에 못지않은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따라잡기 위해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하고 있다.

 여기에 지난 2008년부터 시행해 오던 ‘군항탐방길 투어(1코스)’가 이달부터 개인승용차 허용, 사전신청기간 단축 등으로 확대 운영되면서 그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이현호 근대문화역사길 투어 해설사 회장은 “근대문화와 역사, 해방초기의 정부요인 활동상, 대한민국 해군발전사 등 정말 귀중한 자료와 들려줄 이야기가 너무 많다”며 “진해에 꼭 들러 직접 보고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해근대문화 투어’는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운영되고 있으며, 진해 해군의 집 내 ‘관광안내소’(창원시 진해구 충장로 25)에서 출발한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naval.changwon.go.kr)를 통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