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58 (금)
“직접 뛰며 작은 것도 챙길 것”
“직접 뛰며 작은 것도 챙길 것”
  • 황철성 기자
  • 승인 2018.05.24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하용 더불어민주당 후보
▲ 더불어민주당 김하용 후보.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첫 선거구 도의원 후보 각오

 “지금까지 이 지역은 도의원으로서 챙기기에는 지역이 방대해서 도의원의 역할을 지역민이 느끼지 못하고 지내 온 것 또한 사실이다.

 이 지역에 태어나 지나온 시간 속에서 이 지역 구석구석을 너무 잘 알고 있다.

 3선의 시의원과 시의회 의장으로서의 경험을 통해 시민을 위한 도민의 대변자로서 지역 경제와 교육ㆍ문화 인프라 모두가 부족한 현실을 직접 발로 뛰며 작은 것도 챙기는 도의원이 되고자 한다.”

 ▶필승 전략은

 “통합 창원시의원과 진해시의원 등 약 10여 년 경험을 바탕으로 소신과 정직으로 발로 뛰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직접 만나다 보면 자연스레 시민들의 목소리가 도정에 반영될 것이며 그런 도정이 가장 바람직한 도정이라 생각한다.

 시민들이 삶이 바쁜 만큼 미래를 위한 준비를 꼼꼼히 챙기는 조력자가 되는 건 물론이고 진실된 마음으로 지역 구민들과 대화와 소통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지역구 주요 현안 두 가지

 “균형 잡힌 가족형 생활공간의 재탄생을 위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해 동부지역의 면적이 71%가 넘게 차지하는 경제자유구역과 신항에 대해 진해지역의 현실에 맞는 사업이 추진되도록 하겠다.

 그리고 진해 동부권의 대중교통을 개선하기 위해 시내버스 환승 체계를 개편하고 장거리 노선을 증편해 주민의 이동 편의를 위한 편리한 대중교통 체제를 구축하겠다.”

 ▶주요 현안 해결방안

 “일자리 창출 및 열악하고 부족한 교육환경 개선과 사회적 약자 계층의 사회적 참여 기반조성과 사회안전망 확대, 동북아의 관문 도시, 항만물류 허브도시의 중심 지역으로 성장을 위해 진해 동부권의 대중교통을 개선하겠다.

 특히 지역특화관광개발, 교육환경개선, 편리한 교통체계 확립,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문화ㆍ복지 시설 확충 등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자족형 생활환경으로 재탄생 시키겠다.”

 ▶상대 후보 장ㆍ단점

 “열심히 하는 후보라 생각한다.”

 ▶지역주민에게 하고 싶은 말

 “지금까지 해 왔듯이 경험을 바탕으로 웅천과 웅동ㆍ용원1ㆍ2동 지역에 도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새로운 변화의 물결과 성장 동력을 찾아 올바른 지역 발전을 위하고 주민 생활의 질적 향상을 위해서 경제ㆍ체육ㆍ교육ㆍ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또한 창원시의회 시의장직을 맡으면서 경험했던 도정에 관한 부분들을 어떻게 도정에 반영해야 하는지를 잘 알고 있다.

 이에 신항 지역의 주민들이 느끼는 경제와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고 현안 사업의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진해 사랑 이것이 창원시 발전과 경상남도의 발전이라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