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9:15 (화)
양심딜러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조건 합리적인 이자율로 선봬
양심딜러 싸다니카,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조건 합리적인 이자율로 선봬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5.24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속된 경기침체로 자동차 구매를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시장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로는 신차대비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자동차기술 발달로 내구성이 향상되고 대기업의 중고차시장 진출로 투명성이 높아졌기 때문이라 분석되고 있다.

이처럼 중고차시장의 발전에 힘입어 기존 장한평, 가양동, 강남 등 서울지역 중고차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인천, 부천, 수원, 안산의 수도권을 필두로 지방에서도 큰 규모의 중고차 매매단지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중고차매매사이트들이 속속 등장하면서 중고차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게 되면서 중고차 거래 또한 보편화 되어가고 있다.

중고차시장의 성장과 더불어 중고차 리스와 할부, 대출 등 중고차할부 금융시장의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 여러 금융회사들이 중고자동차할부시장에 진출하면서 간편하고 편리한 중고차할부구매 상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다. 중고차할부상품은 자동차 구입 시 부족한 자금을 금융회사로부터 빌리고 분할상환 할 수 있는 금융 상품으로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조건과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하지만 중고차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중고차시장의 고질병인 허위, 미끼매물 피해사례뿐만 아니라 하자, 사고차량을 정상적 매물로 판매하는 등 소비자들이 피해가 잇따르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또한 중고차 구매 시 경제적 부담을 덜기 위해 중고차할부상품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저신용자로 분류되는 7등급, 8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이나 신용불량자, 개인회생,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이들이 많다. 또한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중고차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이들의 약점을 이용해 고금리 중고차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많아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가중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2016년 중앙일보가 개최한 소비자의 선택에서 중고차부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전국 딜러전산망을 통해 6만여대의 실 매물을 구축하여 소비자들에게 거품 없는 시세표 제공과 보다 투명한 중고차거래가 될 수 있도록 시스템들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또한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조건을 맞추기 어려운 7•8•9등급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합리적인 이자율과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자동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