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3:58 (목)
오늘부터 이틀간 후보자 등록
오늘부터 이틀간 후보자 등록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5.23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할선거구 선관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와 김해시을 국회의원보궐선거 후보자 등록 접수가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관할선거구선관위에서 진행된다.

 이번 선거에 출마하려는 자는 25세 이상의 국민으로서 공직선거법에서 정한 피선거권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아야 하며, 지방선거의 경우 선거일 기준 60일 이상(4월 15일 이전부터)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관할구역 안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정당의 당원인 사람은 무소속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으며, 후보자등록기간 중 당적을 이탈ㆍ변경하거나 2개 이상의 당적을 가지고 있는 때에는 후보자로 등록할 수 없다.

 후보자 등록 시 정당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는 추천정당의 당인 및 그 대표자의 직인이 날인된 추천서를 첨부(비례대표후보자는 본인승낙서 추가)해야 하며, 교육감선거와 무소속 후보자는 선거권자의 서명이나 도장을 받은 추천장을 첨부해야 한다.

 정당이 비례대표지방의원선거에 후보자를 추천할 때에는 후보자의 50% 이상, 매 홀수 순위에 여성을 추천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면 비례대표후보자 등록이 모두 무효가 된다.

 후보자로 등록한 사람은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인 선거운동을 할 수 있으며, 이달 30일까지는 예비후보자에게 허용된 방법으로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후보자 등록상황 및 후보자 정보는 중앙선관위 선거통계시스템(http://info.nec.go.kr)과 ‘선거정보’ 앱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가 제출한 재산ㆍ병역ㆍ전과ㆍ학력ㆍ세금납부ㆍ체납사항 관련 서류의 경우 지방자치단체장(교육감 포함, 이하 같음) 및 김해시을국회의원보궐선거는 후보자 등록 수리가 완료된 때부터, 기타 선거의 후보자는 오는 26일부터 선거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