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5:34 (목)
남해 ‘건강한 마늘ㆍ맛있는 한우’ 즐겨볼까
남해 ‘건강한 마늘ㆍ맛있는 한우’ 즐겨볼까
  • 박성렬 기자
  • 승인 2018.05.23 1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3일 남해 마늘축제&한우잔치 ‘팡파르’

해풍 먹은 ‘마늘’ㆍ마늘 먹인 ‘한우’ 환상 컬래버

국악 힐링 콘서트ㆍ요리 시연 등 즐길 거리 풍성

▲ 남해군의 대표 특산물 축제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가 다음 달 1일부터 3일까지 서면 남해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마늘축제&한우잔치 개막식.

 남해군의 대표 특산물 축제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가 다음 달 1일 성대한 막을 열고 3일까지 사흘간 서면 남해스포츠파크 일원을 뜨겁게 달군다.

 이번 축제는 남해군의 주력 특산물인 마늘과 한우를 조명하고 이를 조화롭게 구성한 색깔 있는 향토축제로서 위상을 높이는 한편, 보물섬 남해가 가진 다양한 관광자원의 매력을 선보인다.

 개막식은 축제 첫날 저녁 8시 주무대에서 개최되며 설천초 온쇠미로 사물놀이 공연과 취타대 퍼레이드가 식전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 제13회 보물섬 마늘축제&한우잔치 포스터.

 개막 퍼포먼스는 남해마늘과 마늘한우의 비상(飛上)을 주제로 한 테마 연극이 무대에 올라 대형 ABR(에어벌룬로봇), 조명, 불기둥, 특수효과를 더해 축제의 화려한 막을 올린다.

 개막 식후 보물섬 합창단, 성악, 초청가수 김연자의 열정적인 무대가 펼쳐지며 불꽃놀이 ‘갈릭 오브 파이어’가 축제 첫날밤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축제 첫날 경남도민예술단 큰들 문화센터의 마당극 ‘오작교 아리랑’, 보물섬 건강댄스 퍼레이드, 삼자도 건강댄스 경연대회 등이 이어진다.

 둘째 날에는 박선희 판소리연구소의 국악 힐링콘서트, 마늘장사 선발대회, 환웅녀 선발대회 등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마늘장사 선발대회는 남해군 홍보대사인 배우 전원주가 함께해 참가 선수들과 알찬 무대를 만들고 환웅녀 선발대회에는 남해가 낳은 트로트 신예 가수 나상도와 그룹 코요테의 멤버이자 KBS ‘1박 2일’의 김종민이 출연해 신명나고 흥겨운 무대를 펼친다.

▲ 온 몸으로 즐기는 버블체험.

 축제 마지막 날에는 지역문화예술단체 공연, 다문화 맛자랑 경연과 함께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보물섬 남해마늘 가요제가 개최된다.

 가요제의 대미를 장식할 초청가수에는 ‘아 대한민국’, ‘환희’로 국민적 사랑을 받은 가수 정수라가 축제장을 열광의 도가니로 만들 예정이다.

▲ 체험 깡통열차

 이 밖에도 축제기간 중 마늘주제관에서 우량마늘 품평대회, 마늘공예작품 전시회가 개최되고 남해대학 호텔조리제빵학과의 마늘과 한우 요리 시연 ‘브라보 남해! 넘버원 갈릭푸드’, 귀농 홍보관, 초중학생 시ㆍ사생대회, 시책 홍보관 등 각양각색의 특색 있는 콘텐츠가 군민과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 바다를 끼고 있는 스포츠파크의 이점을 충분히 살려 서면 서상항에서 남면 가천까지 유람선을 운행하고 카누ㆍ카약 체험, 플라잉보드 공연 등 수상 레포츠가 바다 위를 수놓는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찾아가는 동물원, 어린이 놀이기구, 깡통 유람열차, 황금마늘 찾기, 페이스페인팅, 생활공예, 새끼꼬기ㆍ삼베짜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정중구 남해군 문화관광과 축제팀장은 “혼신의 노력으로 열과 성을 다해 준비했으며 축제 장소를 남해스포츠파크로 바꿔 열리는 2번째 축제로 지난해 축제를 바탕으로 나타난 문제점을 개선하고 보완해 더 나은 축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군민과 관광객의 기호에 맞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으니 축제도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행하는 더블데커 셔틀버스.

 한편,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관광용 2층 버스를 비롯한 셔틀버스 4대가 축제 방문객들의 접근성 편의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