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1:01 (화)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로 자동차보험료 절약할 수 있어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과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로 자동차보험료 절약할 수 있어
  • 김영호
  • 승인 2018.05.23 0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사고경력으로 인해 자동차보험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자동차보험은 사고 처리를 받게 되면 금액과 사고 점수에 따라 보험료가 할증이 되는데 반대로 사고가 나지 않았다면 할인이 적용된다. 3년간 무사고가 인정되면 13%이상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지만 사고 규모나 횟수에 따라 갱신 시 자동차보험 가입이 거절되기도 한다. 이런 경우 위험을 분산하여 자동차보험을 공동인수하게 되는데 앞으로 보험개발원의 ‘내 차보험 찾기‘ 메뉴를 이용하면 인수의사가 있는 보험사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료를 절약하려면 자동차보험 회사들이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운전을 자주 하지 않으면 마일리지나 승용차요일제 특약을 선택하면 된다. 연간 최대 2만km이하로 운전하면 운행거리에 따라 42%까지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준다. 운행거리가 짧을수록 할인율은 커지며 보험사마다 다르다. 승용차요일제도 일주일 중 특정 요일을 지정하는 내용으로 주말에 주로 운전하는 경우에 유용하다.

임신을 했거나 어린 자녀가 있다면 자녀할인 특약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아낄 수 있다. 자녀할인의 취지는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고, 안전운전을 유도하기 위함으로 자녀 나이는 최대 9세까지로 회사마다 상이하다. 자동차보험 가입 중에라도 조건이 충족되면 언제든지 가입하여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사고나 위급한 상황에서 증거화면을 확보하기 위해서 설치하는 블랙박스도 자동차보험 할인대상이다. 블랙박스는 각종 교통사고 시 과실 비율에 중요한 근거가 되고 있다. 블랙박스는 주야간 영상이 명확히 식별되도록 충분한 성능이 있는지 체크해야 하고,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되지 않도록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블랙박스가 없었더라도 중간에 설치하면 일부 보험료를 돌려받는다.

이와 같이 자동차보험 할인 특약과 더불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으로 가입하면 오프라인 대리점이나 설계사를 통하는 것보다 최대 17%정도 보험료가 저렴하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에서 동일한 조건으로 비교해보면 보험사간 10%이상 가격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를 활용하면 자동차보험 할인특약이 서로 중복 적용되지 않도록 맞춤형 비교가 가능하다. 간혹 인터넷이나 전화를 이용해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채널이 아닌 경우가 있으니 가입 전후로 가입설계서나 청약서, 보험증권에 적힌 취급자를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