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5 18:09 (토)
거제도여행필수코스로 전국5대한정식 추천,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거제도여행필수코스로 전국5대한정식 추천, 거제도 맛집 ’물레방아한정식’
  • 김백 기자
  • 승인 2018.05.1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인 경남 거제도는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가볼만한 명소가 즐비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지로 선택하는 이들이 많아졌다. 무엇보다 거제도 여행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해줄 거제 관광모노레일이 최근 운행을 개시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최장인 3.54㎞ 길이의 거제 관광모노레일은 거제포로수용소유적공원 내 평화파크를 출발해 굽이굽이 올라 거제 8경인 계룡산 상부에 오른다. 계룡산 전망대에 서면 60여 개 크고 작은 다도해 섬이 한 눈에 보여 한 폭의 그림처럼 보인다.

이 외에도 외도보타니아와 해금강, 신선대, 바람의 언덕, 학동몽돌해변, 거제씨월드,동백섬 등의 거제도 가볼만한곳이 다채로워 당일치기 여행보다는 여유롭게 거제보1박2일 이상의 일정으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

고현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대표적인 거제도 한정식집 '물레방아한정식'은 전국5대한정식 맛집으로 알려져있다. 트래디셔널한 인테리어와 100석 이상의 넓은 홀과 룸으로 이루어진 '물레방아한정식'은 거제도 돌잔치장소, 가족모임, 단체모임, 회식장소로 예약이 많다. 20년 전통의 수준 높은 상차림과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정갈한 음식으로 격식이 필요한 상견례장소로도 많이 찾는다.

현지인들뿐만아니라 거제도여행을 떠나 온 여행객들에게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 인기있는 '물레방아한정식'은 거제도 현지의 특산물과 제철 식재료를 당일 공수하여 화학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조리하여 건강한 밥상을 제공하고 있다.

거제도 밥집 ‘물레방아한정식’은 1인 15000원의 프리미엄 한상차림을 기본으로 오리불고기 한상차림, 장어구이 한상차림 3종류의 한상차림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한상차림에는 돌솥밥, 보쌈, 잡채, 버섯불고기, 버섯탕수육 등과 함께 무려 25여 가지가 넘는 밑반찬이 제공되며 종류에 따라 오리불고기, 생선회, 장어구이, 육회 등이 제공되어 말 그대로 푸짐한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여행의 여독을 풀 수 있는 곳으로 거제도대명리조트와 거제도 곳곳의 특색있는 펜션들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