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2:22 (토)
중고차브라더스 “중고차자체할부사 통해 7등급 및 8등급 중고차할부 이용 가능해”
중고차브라더스 “중고차자체할부사 통해 7등급 및 8등급 중고차할부 이용 가능해”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5.18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할부 서비스란 중고차 판매 업체에서 금융권 전문가를 고용해 업체 자체적으로 금리를 산정 할 수 있게끔 하는 서비스로, 이를 안전하게 진행하기 위해 자체할부사를 보유한 중고차 업체가 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평소 낮은 신용등급 때문에 중고차 구매를 진행할 때 피해를 보는 7등급 및 8등급 신용자들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율로 중고차할부구매를 원활히 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종종 몇몇 소비자들은 업체의 자체할부사 운영 여부에 대한 정보를 찾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자체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들은 판매, 영업, 금융, A/S 등 중고차 판매에 관한 모든 분야를 세분화해서 운영하는 기업형 중고차 업체일 확률이 높다.

따라서 기업형 중고차 판매 업체에서 중고자동차전액할부 시스템을 이용하면 저신용자들도 합리적인 금리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그 밖에 중고차를 할부로 구매할 때 살펴봐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 사고 유무 및 침수 여부 등과 같은 차량의 각종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성능기록점검부의 공개 여부와 및 매물의 시세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딜러 전산망을 오픈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더불어 업체의 실매물 보유현황을 조사해야 하며, 구매 후에도 어떤 종류의 사후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필수적으로 알아봐야 한다.

기업형 중고차 판매 업체 ‘중고차 브라더스’ 관계자는 “최근 경기불황이 지속되고, 신차보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중고차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라며 “많은 인원이 중고차 구매를 희망하는데, 그중 7등급 및 8등급의 신용등급을 가진 신용자들은 저신용자로 분류돼 중고차 할부 구매에 피해를 겪고 있다. 이들이 합리적인 금리로 7등급 및 8등급 중고차할부 구매를 하기 위해서는 업체에서 자체할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지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자체할부 서비스 등으로 금리 부분의 문제를 해결하면 저신용자들도 바람직한 중고차 구매를 할 수 있다. 또한 금융 부분의 사항뿐 아니라 성능기록 점검부 등을 통해서 차량의 상태를 미리 확인하면 더욱 만족스러운 중고차 할부 구매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중고차 브라더스는 헛걸음 보상제, 동부 프로미 월드 A/S 서비스 등 다양한 사후 서비스를 제공하여 KU경기 자동차조합 소비자만족도 부문 대상을 받았으며, 양심딜러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