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8:19 (금)
서병수, 오거돈 후보 측 비방혐의 고발
서병수, 오거돈 후보 측 비방혐의 고발
  • 최학봉 기자
  • 승인 2018.05.16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5일 서병수 후보 측은 오거돈 후보 측 선거사무소 관계자들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부산지검에 고발했다.

 오거돈 후보 측에서 지난 5월 8일경 언론사에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서병수 후보를 ‘범죄 소굴의 수장’이란 표현을 써가며 비난한 것을 문제삼은 것. 서병수 후보 측에서는 이러한 표현이 공직선거법 251조의 ‘후보자비방죄’(3년 이하 징역 또는 500만 원 이하 벌금형)에 해당하는 것이 명백하다고 판단,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에 관여한 오거돈 후보측 관계자들을 고발 조치했다.

 서병수 후보 선거캠프 대변인이자 법률특보인 곽규택 변호사는 이날 고발장을 접수하면서, “부산 시장 선거가 깨끗한 정책대결로 나갈 것을 시민들은 바라고 있다.

 선거 초반부터 오거돈 후보 측에서 흑색선전과 비방으로 선거판을 흐리는 것에 대해 법적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 고발 조치하게 됐다”고 고발 경위를 설명했다.

 지난 8일경 오거돈 후보 측에서는 언론사에 보도자료를 배포하면서, 과거 서병수 시장의 측근들이 비리 혐의 등으로 처벌 받았던 것을 예로 들면서 서병수 시장이 측근 관리에 실패했다고 지적했다.

 그 내용 중에 서병수 후보를 지칭하며 ‘범죄 소굴의 수장’이라고 비판했는데, 서병수 후보 측에서는 이러한 표현과 내용이 마치 서병수 후보가 범죄를 저질렀거나 공모 관계에 있는 듯한 인식을 유권자에게 줄 수 있고 그러한 의도하에 보도자료를 배포했다는 입장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