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59 (수)
“경남 균형발전 조정자 역할 할 것”
“경남 균형발전 조정자 역할 할 것”
  • 한용ㆍ강민정 기자
  • 승인 2018.05.16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박준호 후보.

김해 제7선거구

박준호 민주당 후보

 ▶어떤 도의원 될 건가

 “늘 가까이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지역일꾼, 좋은 이웃이 되겠다. 사소한 불편함 마저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것이 정치라고 배웠다. 그만큼 정치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닌 늘 곁에 있는 것이기에 어려운 일도 즐거운 순간도 시민 여러분과 함께하겠다.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 경남의 성공으로 이어지고, 이것이 김해의 발전으로 이어지는 가교역할의 적임자는 박준호가 딱이다. 뿐만 아니라 경남의 제도와 정책 방향이 어느 한 곳으로 치우치지 않게 경남 전체가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는 조정자의 역할도 하겠다. 그 출발을 내외동에서부터 시작하겠다.”

 ▶필승전략은

 “지역주민들이 필요한 정책과 제도, 재원과 시설에 관한 도의원의 역할은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지역에 절실한 사업과 제도를 만들어 실현하는 것이다. 저의 공약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정책선거를 펼쳐 나가겠다.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 속에서 함께하는 선거를 하겠다. 열린 선거사무소를 통해 이번 선거가 시민이 승리하는 선거가 되도록 하겠다.”

 ▶지역구 주요 현안 두 가지만

 “중심상가가 밀집된 거북공원 주변의 만성적 주차난에 따른 불법 주정차로 교통정체 현상까지 일어나 전통시장과 상가를 이용하는 많은 시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상권 활성화와 지속가능한 내외동의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이 문제를 조속히 해결해야 한다.”

 “내외동은 인구 8만여 명의 행정동으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지역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민들이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실내체육관 건립은 시민의 여가생활과 건강 증진을 위해 시급하게 추진돼야 한다.”

 ▶해결방안은

 “내외동 행정복지센터와 119안전센터 사이의 부지에 주차 타워를 건립하겠다. 외동전통시장은 관련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국비 지원 공모사업인 ‘전통시장 주차환경개선사업’의 선정대상이 된다. 내외동에 주차타워가 건립될 수 있도록 저 박준호가 적극 앞장서 추진하겠다.”

 “우리 내외동은 체육시설이 많이 부족하다. 생활체육이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만든다고 생각한다. 생활체육> 건강한 삶> 건전한 소비> 지역경제를 활성화 또한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서라도 체육시설을 확충해야 한다.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내외동실내체육관 건립을 위해 힘차게 일하겠다.”

 ▶상대 후보 장ㆍ단점

 “상대 후보는 현역 도의원으로서 현장 경험이 많은 점이 장점이다. 단점에 대해서는 노코멘드 하겠다.”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저는 최근까지 김경수 국회의원 정책특별보좌관과 김해시체육회 사무국장으로 근무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내외동협의회장과 정책연구소 시민생각의 소장으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활동을 통해 우리 내외동이 직면한 문제점들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런 지역 현안들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에 대해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하시는 많은 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저 박준호는 항상 시민과 소통하며, 발로 뛰고 찾아가는 믿음직한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초심을 잊지 않고 한결같은 마음으로 시민을 섬기겠습니다. 심부름꾼 박준호는 우리 내외동민 여러분 곁에 항상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