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05 (토)
‘청년 큰 꿈 Action plan10’ 발표
‘청년 큰 꿈 Action plan10’ 발표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5.15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태호

김태호 경남도지사 후보

청년 일자리 다양한 정책

 김태호 자유한국당 경남도지사 예비후보가 15일 경남 청년들을 위한 ‘김태호의 청년 큰 꿈 Action Plan10’ 공약을 발표했다.

 주요 공약은 △청년스타트업 육성시설 스테이션G(경남형 스테이션F) 설립 △대학생 공공인턴십 프로그램 도입 △서민자녀 대학생ㆍ취업준비생 교육비 지원 △도지사 직속 청년정책포럼 운영 △글로벌 청년 해외인턴사업 확대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할당제 확대 추진 △고용우수기업 인증ㆍ고용 인센티브 지원확대 △경남형저축 경남행복일자리적금 5만+ 지원금 확대 △서민자녀 대학장학금 확대 지원 △청년 사회적기업(마을기업) 육성 등이다.

 김 후보는 먼저 동남권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산업기반을 바탕으로 청년 스타트업 육성시설인 ‘스테이션G’를 설립해 경남을 세계적인 창업의 메카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스테이션G는 분산된 스타트업 생태계를 하나의 틀로 묶어 창업ㆍ기업가 정신을 고취시키고 경남의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다양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ㆍ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방학기간 동안 운영하는 ‘공공인턴십 프로그램’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남도내 서민자녀 대학생ㆍ취업준비생에게 교육비(도서 구입비, 학원비 등)를 지원해 학업ㆍ취업준비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방침이다.

 김 후보는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도지사와 일자리 아이디어를 함께 논의할 수 있는 ‘도지사 직속 청년정책포럼’도 운영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글로벌 청년 해외인턴사업’을 확대하고, 경남의 대기업ㆍ중견기업 등 우량기업과 공공기업의 연계를 통해 청년들이 선호하는 양질의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