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54 (금)
“소통 중시하는 도의원 될 것”
“소통 중시하는 도의원 될 것”
  • 한용ㆍ강민정 기자
  • 승인 2018.05.15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김수종 후보.

김해 제6선거구
김수종 한국당 후보

 ▶어떤 도의원 될 건가

 “오랜 직장생활 경험과 다양한 사회활동을 바탕으로 성실하고 낮은 자세로 주민들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겠다. 소통을 중시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검증된 리더십을 바탕으로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도의원이 되겠다. 경남도민과 김해시민을 위해 직접 발로 뛰는 도의원이 되겠다.”

 ▶필승전략은

 “장유는 진보성향이 강한 젊은 도시다. 현재 당이 어려운 상황이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한다면 지역주민들께서 저의 부지런함과 성실함을 알아주실 것으로 믿는다. 반드시 승리해 유권자 여러분들이 주신 믿음에 보답하겠다. 김해와 경남도를 연결하는 소통의 끈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진정한 모습을 보이면 유권자는 화답할 것으로 확신한다.”

 ▶지역구 주요 현안 두 가지만

 “인구 15만 명에 달하는 장유 지역은 대중교통 이용이 여간 불편하다. 이를 해소키 위해 편리하고 새로운 교통체계구축이 시급하다. 율하 2지구는 올 연말 입주를 시작하면 율하2지구 인구만 하더라도 3만 7천명에 이른다. 물론 도시구성이 완성되는 데에는 5~6년이 걸린다. 하지만 미리 교통수단 체계를 개선해야 한다. 율하-부산 시내버스 대중교통 확충이 필요하다. 현재 창원으로 가는 시내버스 환승도 문제다. 이런 사안들은 시급하게 해결해야 한다.”

 “장유 지역은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한다. 출산율이 높고 아이들도 많다. 이들을 위한 전문성 있는 응급의료기관과 아동 전문 의료시설이 필요하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수요를 충족시킬 만한 시설이 미비하다.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해결방안은

 “율하2지구가 완공되면 심각한 교통정체가 우려된다. 우선 장유2동에서 장유3동 간 신설도로를 개설하겠다. 현재 우회하는 도로망을 직결시키는 사업, 반드시 실행시키겠다. 대중교통 노선을 개선하기 위한 방책도 내놓겠다. 장유 전역의 도로망을 연결하는 교통체계를 개선키 위해 도의원 임기 2년 차 이내 예산문제를 확보하고 3년 차가 되면 이를 실행에 옮길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치겠다. 부산-장유-창원을 잇는 시내버스 노선도 확충하겠다. 창원시와의 환승 문제도 해결하겠다. 정치는 사람이 한다. 정치적 역량을 발휘하겠다.”

 “젊은 도시 장유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의료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될 것이다. 그러나 시장원칙에 따라 투자를 영입한다면 무한정 세월이 흐른다. 시민들이 불편을 감수하게 놔두지 않겠다. 전문의료인과 투자자를 연계하는 정치력을 발휘하겠다. 설득에 나서겠다. 경남도와 김해시의 지원사격도 요구하겠다. 전문적인 치료와 응급진료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는 24시간 연중 진료가 가능한 아동 전문 의료시설을 반드시 유치하겠다.”

 ▶상대 후보 장ㆍ단점

 “젊음이 장점인 것 같다. 후보에 대해서 개인적으로 잘 알지 못해 단점을 잘 모르겠다.”

 ▶주민들에게 하고 싶은 말

 “존경하는 장유주민 여러분! 시민이 주인이 되고 진정한 행복을 누릴 수 있는 명품도시 장유를 만들겠습니다. 꿈과 희망 주는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 실버세대가 행복한 노년을 보낼 수 있는 도시를 만들겠습니다. 항상 겸손한 마음으로 지역민과 함께 성장하는 김수종이 되겠습니다. 김수종을 지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