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21 (금)
제37회 스승의 날, 선생님 축하합니다!
제37회 스승의 날, 선생님 축하합니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기민 도교육감 권한대행 스승의 날 맞아 창원 외동초 방문…15일

오는 20일까지 스승 존경 주간…교권 존중·스승 공경 분위기 조성

송기민 경상남도교육감 권한대행은 15일 스승의 날을 맞아 창원 외동초등학교를 방문해 교원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송기민 권한대행은 교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우리의 미래가 교육에 달려있고, 교육의 중심에는 선생님이 계신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아이들을 위해 묵묵히 스승의 길을 걸어오신 선생님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이어 1일 명예교사로 참여해 6학년 아이들을 만나 ‘나의 꿈’ 주제로 어릴 때 가졌던 꿈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큰 꿈을 가지고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상남도교육청은 제37회 스승의 날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스승 존경 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각급 학교와 교육기관은 교권을 존중하는 사회 풍토 조성과 스승을 공경하는 분위기 확산을 위해 자율적인 ‘스승 존경’ 행사, 존경받는 스승 되기를 다짐하는 ‘사도 확립’ 활동, 자신의 옛 스승 찾아뵙기 운동을 펼치고 있다.

송기민 권한대행은 전 교원에게 보내는 스승의 날 축하 메시지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교육 열정을 쏟으시는 선생님께 스승의 날을 맞아 감사와 축하의 인사를 드린다”며, “경남교육청은 교권이 존중받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며,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지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