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0:50 (금)
안상수 “중도보수 협치”
안상수 “중도보수 협치”
  • 오태영 기자
  • 승인 2018.05.13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보단일화 제안

 안상수 무소속 창원시장 후보가 지난 11일 창원시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무소속 출마 선언 하루 만에 ‘합리적 중도보수 후보들 간의 협치’를 제안하고 나섰다. 표현은 협치나 사실상의 중도보수 후보 선거연대 또는 단일화로 읽혀진다.

 안 후보는 이날 “지역 민심에 부합하는 진정한 지방자치는 뒷전으로 밀려나고 당 대표나 중앙당에 의해 지방선거가 농락당하고 있다”며 “정당정치에서 벗어나 지역을 살리라는 지엄한 민심을 받들고, 궁극적으로는 정당의 혁신까지 이루기 위한 합리적 중도보수 연합을 통한 협치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안 후보는 “서로의 역할과 능력을 인정하고 함께함으로써 시민들의 다양한 요구를 담아내고 삶의 질을 개선하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같은 가치를 기반으로 시민들의 힘을 얻어 후안무치한 정당정치 권력자들과의 싸움에서 승리할 것을 요청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합리적 중도보수라면 여야를 가리지 않겠다”면서 “선거연대가 되든 후보 단일화가 되든 관계없다”고 말했다.

 안 후보의 이번 제안은 선거판도가 거대정당 후보 중심구도로 흐르는 것을 막고 무소속 돌풍을 일으키기 위한 분위기 조성용으로 풀이된다.

 지역 정가에서는 보수 후보의 분열은 필패로 이어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선거 막바지에 이르면 어떤 형태로든 단일화 논의가 수면위로 부상할 것으로 예측해 왔다. 이번 제안은 조진래 자유한국당 후보와 무소속 이기우 후보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