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59 (목)
“‘공공의료 강화정책’ 공약해 주세요”
“‘공공의료 강화정책’ 공약해 주세요”
  • 박재근 기자
  • 승인 2018.05.09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도민운동본부가 6ㆍ13 지방선거 출마 후보와 정당 등을 상대로 경남지역 공공의료 강화 정책 수립을 제안했다.

전국보건의료산업노조

지방선거 후보 등 촉구

 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 도민운동본부가 6ㆍ13 지방선거 출마 후보와 정당 등을 상대로 경남지역 공공의료 강화 정책 수립을 제안했다.

 운동본부는 9일 경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과 여당은 대선 전 서부경남을 중심으로 공공보건의료체계 구축과 혁신형 공공병원 설치, 서부경남 공공의료 강화 차원에서 공공병원 신설 형태의 (진주의료원) 재개원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또 “100대 국정과제에서도 2020년까지 의료 취약지에 300병상 이상 거점 종합병원을 확충해 취약지 의료 수준을 높이겠다고 공약했다”며 “경남도 역시 서부경남 거점공공병원 선정 추진 민관협의체를 구성하는 등 결실을 봤다”고 언급했다.

 하지만 “문재인 정부는 현재까지 공공병원 확충 관련 의료 취약지인 서부경남공공병원 설립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며 “경남도가 운영 중인 서부경남 거점공공병원 선정 추진 민관협의체도 지난해 11월 한 차례 회의 후 활동이 전무하다”고 지적했다.

 이에 따라 운동본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도지사와 지방자치단체장 후보, 모든 정당은 서부경남 공공병원 설립을 포함한 경남지역 공공의료 강화 정책을 세워 달라”고 제안했다.

 운동본부는 공공의료 강화 정책에 도내 대형병원ㆍ민간 공중보건의료 협력병원ㆍ보건소 등이 연계한 경남 공공의료벨트 구축, 지역 공공의료기관 역할을 강화하는 지역 공공보건의료 협력네트워크 추진, 지역 병상총량제ㆍ지역 보건의료협의회 구성 등 지역의료 균형발전 등도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특히 운동본부는 “(진주의료원을 폐쇄한) 홍준표 전 경남지사의 최측근으로 일했던 도 공무원과 거수기 노릇을 한 도의원 가운데 이번 지방선거에 나선 후보들을 심판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밝혀 특정 후보들의 낙선운동을 시사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