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3:21 (목)
김경수 의원, 오늘 경찰 소환
김경수 의원, 오늘 경찰 소환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5.0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3일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드루킹 특검을 촉구하고 있다.연합뉴스

민주당, 드루킹 특검 수용

우 원내대표 “결단 필요”

민주당 “국회 파행 책임”

 더불어민주당이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물인 ‘판문점 선언’ 국회 비준을 동의해 주면 ‘드루킹 특검’을 수용하겠는 입장을 자유한국당에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와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3일 비공개 만남을 갖고 이 같은 의견을 교환했다.

 특검 수용 결정에 대해 민주당 관계자는 “4월 국회에 이어 5월 국회도 정상화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여당으로서 결단이 필요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야권은 민주당의 특검 도입을 재차 강조했다.

 한국당 정태옥 대변인은 “5월 국회에서 처리해야 할 현안이 산적해 있는데 여당이 특검을 피하면서 국회 개원조차 막고 있다”며 국회 파행에 대한 우선적인 책임이 민주당에 있다는 입장이다.

 이어 “민주당이야말로 국회 정상화에 조속히 협조해 드루킹 사건은 물론 판문점 선언과 관련한 실체적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도 “현재 댓글 조작 사건에 대한 경찰과 검찰의 수사가 엉망이라며 살아 있는 권력을 상대로 제대로 된 수사가 가능하겠냐”고 반문한 뒤 “민주당은 특검부터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4일까지 민주당과 한국당이 답을 하지 않을 경우 특단의 조치를 취하겠다는 방침이다. 민주평화당도 특검 도입을 당론으로 정했다.

 다만 정의당은 경찰과 검찰의 수사를 좀 더 지켜봐야 한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 김모 씨의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해 4일 오전 10시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한다. 김 의원은 대선 전인 지난 2016년 11월부터 지난 3월까지 보안 메신저 프로그램 ‘텔레그램’ 등을 통해 김씨와 기사 주소(URL) 목록을 주고받았고, 그의 보좌관이 김씨 측으로부터 500만 원을 수수한 것이 확인됐다. 김 의원 소환은 경찰이 지난 3월 21일 김씨를 체포한 지 45일 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