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36 (금)
고현초! 과학으로 밝힌 문화재의 비밀
고현초! 과학으로 밝힌 문화재의 비밀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0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 운영-

고현초등학교(교장 정영자)는 5월 3일 ‘과학으로 밝힌 문화재의 비밀’ 이라는 주제로 국립중앙박물관의 ‘찾아가는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서울국립중앙박물관에서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지역 초등학교를 찾아가서 박물관을 소개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함으로써 역사문화체험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체험에 앞서서 도서실에서 국립중앙박물관 소개 동영상을 시청 후 사전 전시품 설명을 듣고, 전시품 관람 및 2가지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전시품으로는 3개의 분야로 나뉘어져 불과 흙의 과학 자기 관련 16점, 과학으로 밝힌 초상화의 진실 4점, 과학으로 풀어보는 금속 공예품 22점으로 구성되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는 누금기법을 이용한 금귀걸이 문양 만들기, 문화재 모형 목걸이 만들기 2개로 진행되었다.

6학년 정○○ 어린이는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을 가볼 수 있는 기회가 없었는데 학교로 직접 찾아와서 여러 문화재들을 관람할 수 있어서 참 좋았고, 다양한 기법의 공예품들을 보고 또 누금기법을 이용한 금귀걸이 문양 만들기를 해보니 우리 조상들의 뛰어난 슬기와 지혜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한 문화예술교육에 힘쓸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