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2:50 (금)
김경수, 드루킹 사건 4일 경찰 소환
김경수, 드루킹 사건 4일 경찰 소환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5.02 2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댓글 조작’ 불씨 살리기에 안간힘
▲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일 창원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에서 열린 ‘한국GM 대책 특별위원회 협상 결과 보고대회’가 끝나고 취재진 질문을 받기 전 휴대폰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경찰이 네이버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이른바 ‘드루킹’ 의혹을 받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경수(김해을) 의원을 4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하기로 했다.

 서울지방경찰청은 2일 “김 의원에게 4일 10시까지 출석해 조사받을 것을 통보했다”고 밝혔고, 김 의원 측은 “소환에 응해 조사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야권은 일제히 드루킹 불씨 살리기에 안간힘을 쏟았다.

 앞서 지난 1일 자유한국당은 언론이 이 사건에 무관심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하소연했다.

 야권은 더불어민주당에 특별검사 수용을 압박하고 나섰다. 남북정상회담 이슈에 댓글 조작 사건이 묻히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민주당이 특검을 수용한다면 국회를 정상화해 각종 민생법안과 추가경정예산, 판문점 선언의 국회 비준 등을 논의할 수 있다는 전략이다.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이날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어떻게 해서라도 특검만은 피해가려는 속내를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지금이라도 당장 특검을 수용해 방송법, 국민투표법, 추경 등이 5월 임시국회에서 논의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드루킹 특검’에 대해 국민 55%가 찬성하고 민주당 지지자 중에서도 45%가 찬성했으며 인터넷 댓글이 여론형성에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는 것에도 65%가 동의했다”며 “여론에 민감하다는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왜 이리 특검 여론에만 둔감한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런 식으로 가다가는 신고리 5, 6호기 문제처럼 드루킹 특검도 사회적 공론화를 거치자고 해야 할 판”이라며 “민주당의 몽니와 아전인수를 비판하지 않을 수 없다”고 일갈했다.

 바른미래당은 연일 드루킹 사태에 올인하고 있다.

 박주선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ㆍ중진 연석회의에서 “당연히 김경수 의원을 넘어서 드루킹 김동원 씨가 하고 있는 ‘경인선’ 모임에 참석한 김정숙 여사도 조사 대상이 돼야 하고, 더 나아가 문재인 대통령도 조사대상이 될 수가 있다”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 검찰과 경찰이 수사를 아무리 한다고 해도 시늉수사고 진실을 규명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박 대표는 “우리 당의 입장에서도 말로만 할 것이 아니라 특검도입을 할 수밖에 없을 정도의 대규모 행사를 계획해서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민주당이 끝까지 특검을 거부한다면 이것은 민주당이 당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개입했거나 문 대통령이 김경수 의원을 통해 직접 관련됐기 때문에 이같은 메가톤급 대형팩트가 드러나는 것이 두렵다고 해석할 수밖에 없다”며 “이렇게 된다면 ‘드루킹-김경수 게이트’를 ‘드루킹-문재인 게이트’로 부르는 문제를 심각하게 고민할 때가 왔다”고 비판했다.

 이런 가운데 자유민주국민연합과 국민의자유와인권을위한변호사모임(국변) 등 시민단체들은 김경수 의원이 드루킹 게이트와 관련해 기사를 작성한 기자들을 형사 고소한 것에 대해 성명을 내고 “언론에도 정권의 칼을 휘두르겠다는 오만”이라며 “드루킹 게이트 주범 김경수는 기자 무더기 고소 즉각 취하하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2일 창원시 한국산업단지공단 경남본부에서 열린 ‘한국GM 대책 특별위원회 협상 결과 보고대회’가 끝나고 취재진 질문을 받기 전 휴대폰을 보고 있다.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