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0:50 (금)
사남초, 창의력 팡팡! 탐구력 쑥쑥!
사남초, 창의력 팡팡! 탐구력 쑥쑥!
  • 경남교육청
  • 승인 2018.05.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학기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우수작 전시회 열다

사남초등학교(교장 김범수)는 O-드림 실현을 위한 2017.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의 일환으로 5월 1일(화)부터 4일(금)까지 ‘1학기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 우수작 전시회’를 열고 있다. 사남초등학교는 RAON드림 특색활동으로서 프로젝트 학습 활동을 매년 운영하고 있다.

1학기 주제중심 프로젝트 학습은 1학기에 배운 교과 내용 중 집중 탐구하고 싶은 주제를 선정하여 학생이 자발적으로 학습문제를 선정하고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창의력, 사고력, 문제해결력을 기르는 교육활동이다.

프로젝트 학습에 참여한 3학년 학생 김00은 “프로젝트 학습을 하기 전에는 사천에는 자랑할만한 문화유산이 없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프로젝트 주간에 사천의 문화재와 자랑거리를 알아보니 정말 많은 것들이 있었어요. 제가 사는 사천이 자랑스럽고 만약 다른 사람들이 사천에 대해 물어본다면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사남초등학교는 매년 2회(1학기, 2학기) 주제중심 프로젝트 주간을 계획하여 전 학년을 대상으로 프로젝트 학습을 운영하는 중이다. 학생들이 자기 주도적인 탐구 활동을 하는 가운데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더 나아가 탐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