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7:01 (금)
‘드루킹 공세’… 끝이 안 보인다
‘드루킹 공세’… 끝이 안 보인다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18.04.26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 국회 복귀ㆍ정쟁 자제 촉구

야, 특검도입 강도높게 압박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인 이른바 ‘드루킹 사건’을 두고 벌이는 특검도입 정국이 좀처럼 풀릴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26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위한 초당적 협력을 강조하며 야당의 조건없는 국회 복귀와 정쟁 자제를 촉구한 반면 자유한국당을 비롯한 야당은 드루킹 특검 압박을 강도 높게 이어갔다.

 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야당도 지방선거용 정쟁을 멈추고 한반도 평화와 국익을 위해 남북정상회담 성공에 초당적 협조할 것을 당부한다”며 “평화와 번영을 위해 힘차게 발을 내딛는 순간에도 오직 국회는 한국당발(發) 정쟁의 늪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다”고 야권을 겨냥했다.

 우 원내대표는 특히 “26일째 국회 파행으로 개헌과 국민투표법, 추경 등 국민의 삶은 물론 우리 사회 미래와 직결된 시급한 사안도 물거품 되거나 좌초 위기”라며 “한국당은 무책임한 정치공세를 접고 아무 조건 없이 4월 임시국회에 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태년 정책위의장도 “한반도에 봄이 찾아왔는데 한국당은 겨울잠에서 깨어나지 못한 채 잠꼬대 같은 황당한 말만 계속해 남북정상회담에 찬물을 끼얹으려 한다”면서 “시대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빈곤한 철학과 구태 정치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저급함이 딱하고 안쓰럽기까지 하다”고 가세했다.

 반면 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드루킹 사건 관련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다’며 중앙선관위에 조사를 의뢰한 것과 관련, “특검을 통해 드루킹 게이트 전모가 밝혀지면 허위사실도 분명히 밝혀질 것”이라며 특검 주장을 이어갔다.

 

 한국당은 특히 청와대 행정관 출신인 강성권 전 민주당 부산 사상구청장 예비후보의 캠프 여직원 폭행사건을 적극 거론하며 문재인 정권의 ‘측근 비행’ 및 ‘미투’를 쟁점화하는 데 주력했다.

 김 원내대표는 “한동안 잠잠한가 싶던 민주당의 성추문 사건이 다시 터졌다”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정치적 동지라는 안희정부터 문 대통령에게 정치를 배웠다는 강성권까지, 이 정권 사람들에게 윤리의식이란 게 있기나 한지 기가 찰 노릇”이라고도 했다.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피해 여성의 최초 진술 보고서를 공개, 이번 사건을 ‘성폭행 사건’으로 규정하면서 “부산경찰청장은 성폭행을 단순폭행으로 축소 은폐하라고 했는지 밝혀야 한다”며 “독재의 횡포 속에 진실이 묻히는 것을 보며 군사정권 아래 인권유린 역사가 반복되는 것 같다”고 비난했다.

 바른미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드루킹 게이트와 관련해 경찰의 고의 부실 수사에 이어 검찰마저도 이 사건을 종결하려는 정황이 뚜렷해 이 사건은 특검과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