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26 (금)
하동 정옥, 고령친화식품 개발 ‘박차’
하동 정옥, 고령친화식품 개발 ‘박차’
  • 이문석 기자
  • 승인 2018.04.25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 양보면에 소재한 ㈜정옥이 하동녹차연구소와 경상대학교병원과 함께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R&D부문 공모사업에 응모, 기술개발사업자로 선정됐다. 사진은 추호진 ㈜정옥 대표.

녹차연구소ㆍ경상대 공동

중소벤처기업 공모 선정

다슬기ㆍ녹차 활용 개발

 하동지역 특화산업 육성을 위해 녹차와 다슬기의 유용 성분을 이용한 고령친화식품 개발이 추진된다.

 하동군은 양보면에 소재한 ㈜정옥(대표 추호진)이 하동녹차연구소와 경상대학교병원과 함께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 R&D부문 공모사업에 응모, 기술개발사업자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지역특화산업육성사업은 지역특화산업의 중점육성으로 지역일자리 창출을 확대하고, 지역 기업 매출신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했다.

 정옥 등 3개 기관은 올해부터 2년간 국비 6억 원, 민간 3억 7천356만 원 등 9억 7천356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기관별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먼저 정옥은 유용성분 대량 생산 공정을 확립하고, 소재원료의 시제품개발, 고령친화식품 시제품개발, 관능시험을 통한 제품을 개발하게 된다.

 하동녹차연구소는 다슬기와 녹차 분해공정 개발과 아미노산 함량 분석, 시제품 유통기한 설정을 수행하게 되며, 경상대학교병원은 근감소증 개선 효능탐색을 위한 세포모델과 동물모델을 구축하고 원료 소재와 근감소증 상호 관련성을 분석한다.

 이들 기관은 근감소증 예방의 효능을 함유한 고령친화식품 개발을 통해 고령인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회ㆍ경제적 생산성 감소문제 해결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이 사업의 R&D 분야에서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정옥은 앞으로 과제 수행을 위한 신규직원 채용과 항노화 사업의 기술개발을 기반으로 국내시장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하게 됐다.

 추호진 대표는 “이 사업에 선정된 것을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성실한 과제 수행을 통해 항노화 사업에 미력하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